헨치 2 - 악당 기지로 출근하는 여자
나탈리 지나 월쇼츠 지음, 진주 K. 가디너 옮김 / 시월이일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놈의 모든 연결 고리를 잘라버리고, 모든 토대를 파괴하고, 모든 지지 세력을 갈기갈기 찢을 겁니다. 슈퍼콜라이더의 세상을 무너뜨리는 거예요. 슈퍼콜라이더를 필요로 하는 곳은 물론 슈퍼콜라이더가 의지하는 곳까지, 그놈을 히어로로 만들고 있는 모든 것을 빼앗을 거예요. 결국 전부 잃고 허허벌판에 혼자 남겨질 겁니다. 바로 그때 보스가 등장한다면, 결과가 어떨까요?"

p.25~26



애나는 히어로 측에 잡혀 가 슈퍼콜라이더의 판단에 의해 수술대에 올라 조금 덜 똑똑하고 조금 덜 예민하게 만드는 뇌 수술을 받게 된다. 그러나 수술 도중 레비아탄의 무리에 의해 구출되고, 애나의 손상된 부분은 빌런 측의 의사에 의해 업그레이드 '수리'를 받게 된다.

그리고 어느 정도 회복 과정을 거친 후 레비아탄의 명령에 의해 새로운 신체에 적응하며 능력을 개발하는 훈련을 베스퍼로부터 받는데….


히어로에게 잡혀가도 애나가 측은하거나 그녀에 대한 공감이 일지 않는다. 슈퍼콜라이더는 그렇게 당했음에도 애나에게 너무 관대한 것 같다. 감각을 무디게 하는 수술을 하지 말고 그냥 처단하면 되지 않나? 나는 이 책에 나오는 다른 어떤 빌런들보다 애나가 너무 짜증 난다.

앞으로 고구마 백만 개는 먹으며 소설을 읽어나갈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