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집밥 레시피 196 - 요리로 떠나는 세계 여행
모토야마 나오요시 지음, 최수영 옮김 / 해피북스투유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리들의 가장 큰 장점은 시간이 적게 들고 칼질이 서툴러도 해낼 수 있다는 점이다. 완전 내게 딱 맞는 요리법들이다.

외국에서 사이드로 항상 빠지지 않고 나오는 게 감자튀김이었는데 역시 이 책에도 감자를 활용한 요리법이 많이 나온다. 마침 나도 감자를 좋아하니 감자를 이용한 레시피를 눈여겨보았다.



감자를 활용한 요리법 중 감자와 안초비를 활용한 '안초비 감자 그라탱'이 있었다. 만드는 법은 간단했지만 사실 나는 안초비를 좋아하지 않아서 그냥 넘어 가려다가 '숟가락이 멈추질 않아~'라는 문구에 혹해서 그 맛이 몹시 궁금했다.


스웨덴 요리로 원래 요리 이름은 '얀손스 프레스텔세'라고 한단다. 구워질 때 나는 냄새가 아찔하다고 하니 안초비를 좋아하지는 않지만 정말 호기심이 발동한다.

요리 재료는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정말 간단하다.

우유, 생크림, 소금, 후추, 양파, 버터, 감자, 안초비 통조림.

재료의 양은 책을 통해서 확인하시길.

냄비에 우유, 생크림, 소금, 후추를 넣고 끓기 직전까지 데운다. 프라이팬에 버터를 녹인 다음 중간 불에서 양파를 충분히 볶은 후, 내열용 그릇에 감자를 절반만 깔고 볶은 양파와 안초비를 얹은 다음 남은 감자를 그 위에 올린 뒤, 냄비에 데운 재료를 그 위에 붓는다. 그런 다음 200도 오븐에서 30분간 노릇노릇하게 구워 주면 끝!

총 소요시간은 50분 정도 걸린다.

이 책에 있는 요리법이 대부분 간단하나 이것은 정말 손도 안 가고 간단하니 시도해 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