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달 2 (일러스트 특별판) - 단 하나의 마음 고양이달 (일러스트 특별판) 2
박영주 지음, 김다혜 그림 / 아띠봄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문어공주와 불가사리왕자의 결혼식에 초대받았던 하객들 중 먹이사슬의 밑에 있던 갈고등어 떼 중 어미 한 마리가 마레에게 와서 결혼식장에서 무사히 빠져나갈 수 있게 도와달라고 부탁했다. 그러나 마레는 자신은 그런 일에 개입할 수 없다며 거절했고, 어미 갈고등어는 결혼식을 훼방 놓으면 마레가 도와줄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정면돌파하기 위해 신랑과 신부를 향해 돌진했다.

그때 갑자기 축가를 부르던 돌고래 떼가 사냥꾼으로 돌변해 갈고등어를 공격해 먹어치웠고 사냥감을 기다리고 있는 코리슴새가 있는 수면으로 갈고등어 떼를 몰고 갔다. 돌고래들과 코리슴새들이 배를 채운 뒤 살아남은 갈고등어 떼가 한숨 돌리는 것도 잠시, 바다 깊숙한 곳의 돗세치들이 갈고등어들을 집어삼키기 시작했다.

그러나 마레는 여전히 지켜보기만 할 뿐 아무런 조치도 취하지 않았다.





"마레가 원망스럽지 않으세요?"

어미 갈고등어가 긴 한숨을 내쉬었다.

"그게 마레의 역할이잖아요."

"역할이요?"

p.237



마레의 냉정하고 잔인한 모습에 실망한 노아가 마레를 뿌리치고 무작정 도망쳐서 자신도 모르게 도착한 곳은 심해의 진흙 바닥이었다. 그곳에서 오징어문어, 왕거미 떼 등의 공격을 받고 도망쳐 들어간 심해의 암벽 구멍 속에 커다란 동굴이 있었다. 동굴 속에서 노아는 영혼의 새로 변한 죽은 어미 갈고등어를 만나는데…….


아! 바다의 주인이어서 그런 냉정한 모습을 보였던 거구나. 계속된 마레의 모습에 정이 없고 무자비하다고 느껴져서 실망했었는데 본인도 그렇게 밖에 할 수 없었구나.

몰래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니 바다의 주인으로써 어린 소녀가 짊어져야 할 무게가 너무 무겁다는 것이 새삼 안타깝게 느껴졌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