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달 2 (일러스트 특별판) - 단 하나의 마음 고양이달 (일러스트 특별판) 2
박영주 지음, 김다혜 그림 / 아띠봄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링고로부터 노아가 아리별을 곧 떠날 것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찾아온 빅은 빅스몰 팀의 재기를 위해 노아가 떠나는 것을 저지하려고 했고 결국은 노아가 고쳐놓은 별신을 빼앗아 노아가 한 달만 더 아리별에 머물며 자신들과 공연을 할 것을 요구했다. 노아는 그 억지 요구를 받아들이는 척하면서 별신을 다시 빼앗아 달아나다 얼굴과 몸통, 팔다리가 모두 한 덩어리인 하얗고 거대한 괴물에 부딪쳤다.



괴물의 배가 점점 투명해지더니 속이 훤히 들여다 보이며 스몰과 초록사람의 모습이 비쳤다. 빅과 노아는 처음에는 스몰이 괴물에게 잡아먹힌 줄 알고 스몰을 구해내려 안간힘 썼지만 자세히 보니 스몰은 잡아먹혔다고 보기에는 너무 멀쩡해 보여 이상한 생각이 들었다. 괴물의 배 속에서 스몰은 처음에는 혼자 외로운 듯 보였으나 그가 구해줬던 초록사람을 다시 만나 어울리며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였다.



루나는 그 앞에 무릎을 굽히고 앉아 안타까운 눈빛을 보내며 말했다.

"남의 꿈을 훔친다고 해서 네 꿈이 되지는 않아. 잃어버린 빛을 다시 찾을 수 없다고."

p.53



괴물의 몸에 비친 스몰과 초록사람의 행복한 모습이 못마땅한 빅이 괴물을 공격하자 괴물은 몸을 돌려 앞으로 나아갔다.

괴물이 광장을 벗어나 아리나무 앞을 지날 때 마침 커다란 책을 들고 집을 나서던 아리와 마주쳤고, 괴물과 아리는 서로를 알아보고 동요하는 모습을 보였다. 괴물은 도망을 가려 했고 루나는 괴물에게 점점 다가갔다. 괴물은 초조해하고 불안해했으며 결국 몸을 투명하게 만들어 사라지려는 순간 루나의 눈에서 노랑 빛줄기가 나와 괴물을 빛에 가두었다.

"훔친 꿈 돌려 줘."


루나와 꿈도둑이라는 괴물이 어떻게 아는 사이일까?

잃어버린 빛을 다시 찾다니… 그렇다면 꿈도둑은 예전에 빛을 가진 존재였다는 건가? 그렇다면 그 빛은 왜 잃어버린 거지? 빛을 내는 노랑띠마을의 빛구슬과 관련이 있는 존재인 걸까?

노아도 자신의 꿈을 찾아 떠나야 하는데 새로운 사건과 해결해야 할 일들이 아직 아리별에는 남아 있다.

어떤 일들이 펼쳐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