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척추
은상수 지음 / 북레시피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척추 건강은 그 누구도 장담할 수 없다. 어리다고 척추가 건강하고 나이가 들었다고 척추에 병이 나는 것도 아니다.

이 책을 지은 척추 전문의 은상수 선생님도 어느 날 갑자기 허리 디스크 증상이 왔다고 한다. 그 때 환자들의 마음을 많이 이해하신 듯 하다.


이 책에는 먼저 다양한 허리디스크 증상들에 대해 나와 있는데 그 중 눈에 띄는 증상이 회음부와 항문부위가 아픈 증상이다. 이 증상이 나타나면 허리디스크가 심각하다고 하는데 나는 아직 이런 증상은 없어서 다행이다 싶다.


재채기를 할 때 디스크가 터지기도 한다니까 앞으로 재채기 할 때도 조심해서 해야할 것 같다. 그런데 나는 이미 재채기 할 때 허리가 아픈데….

허리 건강 개선을 위해 책을 꼼꼼하게 잘 읽어봐야겠다.


p.50






*리딩투데이 지원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