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첫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너에게 - 엄마가 아들에게 전하는 사회생활에 꼭 필요한 60가지 팁
송정연.송정림 지음 / 쌤앤파커스 / 2021년 9월
평점 :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1/1002/pimg_7114282153139514.jpg)
엄마보다 더 그 사람 편을 들어줘야 해. 아무리 옆에 있는 짝도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의 입장에서 얘기할 때 엄청 서러움을 느끼게 되거든.
송정연 작가님은 배우자를 구할 때 평범한 사람을 구하자고 말한다. 기쁘면 웃고, 슬프면 울고, 부족하면 노력하는… 그런 사람이 평범한 사람인데 의외로 이런 평범한 사람을 만나기가 힘들다고 한다.
세상의 기준이 아닌 나의 기준으로 온전한 나의 인생을 같이 나눌 사람을 구하는 것이 바로 배우자 찾기라며 상대를 있는 그대로 인정하며 영원한 나의 편으로 만드는 것이 결혼이라고 말한다.
아이가 성장함에 따라 아이의 연애나 결혼에 대해서도 가끔 생각하는데 그 사실이 아직은 너무 싫다.
얼마 전 사촌동생이 결혼했는데 숙모가 아들에게 너무 정주지말라는 이야기를 했을 때 너무 슬펐다. 과연 우리 아들이 내 앞에서 자신의 여자친구 혹은 아내의 편을 들면 기분이 어떨까?
무조건 편을 들게 아니라 상식적으로 생각을 해서 그 사람이 옳았을 때 편을 들면 수긍할 것 같다.
*리딩투데이 지원도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