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GER
구시키 리우 지음, 곽범신 옮김 / 허밍북스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릴러 장르를 좋아하기는 하지만 이번 소설을 읽으면서 분노하면서 읽었다. 범죄를 당하는 피해자가 바로 6~7살의 여자아이들이었기에 더더욱 끔찍하고 무서운 내용들이었다. 작가의 소설 중 이미 <사형에 이르는 병>을 읽었던 기억이 있다 그 때도 작가가 누구인지 참 잘 썼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이번 작품을 읽고 작가 구시키리우에 대한 생각을 굳혔다.

 

사건에 다가가는 주인공들의 행동과 말들이 차곡차곡 증거와 근거에 맞춰 그려지고 있었다. 독자들에게 친절했던 구성이라고나 할까? 상황과 인물들의 심리를 세밀하고 꼼꼼하게 묘사하고 있어서 읽는 재미도 있었다.

 

사건은 현재로부터 30년전 세상을 놀라게 한 아동연쇄 살인사건의 범인 두 사람 중 한 명이 병으로 죽는 것으로 시작한다. 당시 아동연쇄 살인사건을 조사하던 형사 중 한 명인 호시노 세이지는 이상하게도 진범이 있을 것만 같다는 생각이 든다. 형사에서 은퇴한 지금 사건을 다시 조사하고 싶어진 세이지는 손자 아사히와 손자의 친구 데쓰와 함께 30년전 사건을 다시 수면위로 올리려고 한다. 지금 시대에 맞게 애니메이션, 영상, 각종 sns를 통해 많은 사람에게 알리고 공론화하려고 한다. 한 명 남은 범인과 피해자의 유가족, 그 당시 관련자들도 만나본다. 그렇게 사람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차에 진범이 움직이기 시작했다. 죽은 피해자의 옷과 치아, 발톱이 전달되는데... 도대체 진범은 무슨 생각인걸까?

 

사건은 이렇게 흘러간다. 세이지의 끈질긴 수사는 어떻게 마무리될까? 재미있다. 단숨에 읽었다. 이렇게 진범이 있지만 누군가 누명을 쓰고 사람들의 도움으로 재심을 청구하게 되는 사건들은 영화나 드라마를 통해 많이 봐왔다 어렵고 힘든 과정인만큼 제대로 밝혀졌을 때 더 재미를 주는 것 같다. 저자의 문체는 마치 영화나 드라마를 보는 것처럼 장면장면을 떠올릴 수 있게 자세하고 꼼꼼한 상황 묘사가 들어가 더 재미를 주었다. 지루하거나 길게 읽기 힘든 문체가 아니라 적절하게 충격적인 사건을 일으킨 범인과 세이지의 상황을 번갈이 보여주면서 이어가 지루할 틈을 주지 않았다.

 

저자가 제목을 타이거라고 붙인 이유도 내용을 읽다보면 소름이 끼친다. 아동을 대상으로 한 범죄는 마음이 아프다. 저자의 범죄 사건을 대하는 시선이 그대로 느껴지는 소설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