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명화 탁상 달력 : 클로드 모네 ‘빛을 그리다’ - Claude Monet Schedule Calendar
언제나북스 편집부 지음 / 언제나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년 달력을 준비하는 마음은 좀 이상하다. 기쁘기도 하고 심란하기도 하고 한 해가 또 지났다는 감상은 좀 복잡한 마음이다. 그런데 이번 명화탁상달력은 그 심란함을 없애주었다.

 

프랑스의 인상파 화가인 클로드 모네의 작품들로 이루어진 달력은 매달 명화를 내 책상위에서 감상하는 즐거움을 줄 것 같았다. 클로드 모네의 작품은 인상파화가답게 빛을 자유자재로 나타내고 있어 그 색감이 더 아름답다. 색감을 표현하는 느낌도 뭔가 밝고 희망찬 느낌이 든다. 클로드 모네의 작품이 14개로 달마다 달력의 뒷면에 그려져 있다. 명화가 그려진 방향으로 달력을 돌려놓으면 명화를 늘 감상할 수 있다. 나같은 경우는 달이 지나면 명화를 잘라내 액자에 넣어 걸어두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다. 방에도 모네의 그림을 장식해줄 수 있을 것 같아서 벌써 기대가 된다.

 

달력기능을 이용하고 싶다면 숫자가 쓰인 쪽으로 돌려놓고 보면 된다. 숫자가 적힌 부분을 빼고 넉넉한 공간이 있어서 일정을 메모하기도 좋다. 숫자가 적힌 부분에도 명화가 작게 보이고 작품명과 친필사인이 들어있다. 그 아래 스케줄을 체크할 수 있는 빈 자리가 있어서 메모도 할 수 있다.

 

클로드 모네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작품은 유명한 수련일 것이다. 수련도 포함되어 있고 모내의 다른 다양한 작품들도 들어 있어서 클로드 모네의 다른 작품들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인상파화가들의 작품이 그렇듯 머릿속에 금방 들어오고 강렬한 느낌을 주는 것 같다. 탁상달력이라서 책상위에 두기 딱 알맞은 사이즈인 것 같아 곁에 두고 보기도 좋은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