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궁
나카무라 후미노리 지음, 양윤옥 옮김 / 놀 / 2022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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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소설의 가장 큰 소재가 되는 사건은 충분히 흥미롭다. 밀실안에서 처참하게 죽은 일가족 살인사건 그리고 딱 한 사람의 생존자...부모와 오빠가 죽고 그 집의 딸만 살아남는다. 여기서부터 이야기가 시작된다. 주인공 신견은 다른 인격을 가지고 있고 낯선 여자의 집에서 여자의 남자가 남기고 간 옷을 입게 된다.

 

사실은 이 소설을 읽으면서 좀 혼란스러웠다. 스토리의 전개가 어떤 식으로 돌아가는 건지 감이 잡히지 않았다. 갑자기 여자를 만나게 되는 주인공, 그리고 그 여자는 바로 일가족 살인사건에서 살아남은 단 하나의 생존자, 그리고 그 여자와 밤을 보내게 되고 그 여자를 놓고 가버린 남자의 옷을 입게 된 주인공...복잡하다. 하지만 그 뒷 이야기가 궁금해서 자꾸 읽게 된다. 저자 나카무라 후미노리는 <>이라는 작품으로 아쿠타가와 상 후보까지 올랐다고 한다. 결국 <흙 속의 아이>로 아쿠타가와 상을 수상한다. <쓰리>로 오에겐자부로상을 받았다. 이 작품은 미국에서 출간도 되고 미국에서 상도 받았다고 한다. 이 작품은 한 번 읽어보고 싶은 생각이 든다,

 

일단 두가지 인격을 가진 주인공의 행동이 가져오는 다양한 일들이 흥미를 보여준다. 스토리를 읽어나갈수록 그 구성이 되는대로 만들어진 내용인 것 아닌가하고 느껴진다. 하지만 사실은 작가의 치밀한 계산과 창의적인 생각으로 만들어진 작품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작가의 머릿속에 이야기 흐름을 제대로 따라가기도 벅찬 지경이다. 그 다음 이야기를 궁금하게 만드는 작가라니...가장 친밀한 듯 보이는 가족들은 사실은 온갖 추악한 현실 안에 있고 자신안의 인격들과 싸우는 주인공의 모습은 소설 속 새로운 세계를 보여준다. 저자가 생각하고 있는 바를 내가 읽어가면서 모두 인지를 했는지는 모르겠다. 하지만 충격적인 사건과 사실들 사이에 진실을 추리하고 더듬어 가는 주인공의 모습을 따라가는 게 매우 흥미로웠다. 이리저리 튀는 작가의 문체도 스릴러 소설의 읽는 맛을 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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