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잘러 다이어리 하반기 - 1년 뒤 나에게 줄 최고의 선물 일잘러 다이어리
민경미.김현주 지음 / 커리어닻컴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이어리는 여러 가지 의미를 담고 있는 것 같다. 오늘 하루 일상을 쓰는 것도 있고 해야 할 일들을 적고 지우는 수첩 같은 다이어리도 있다. 그리고 요사이는 감사 일기를 쓰는 감사 다이어리도 있다. ‘다꾸’는 다이어리 꾸미기의 줄임말로  알록달록 꼼지락꼼지락 예쁘게 꾸미기도 한다. 꾸미다가 주객이 전도되어서 꾸미는데 열중하고 내용을 채우는 것에는 소홀해지기도 한다.


 그런데 이 ‘일잘러 다이어리’는 좀 달랐다. 이름부터도 특이하고 옅은 민트색의 다이어리는 그대로도 예쁘고 책상위에 놓고 싶었다. 안을 열어 보면 사실 더 놀라웠다. 첫 장부터 나의 자존감을 높이는 문구가 보인다. 그리고 1년 뒤 내가 바라는 나의 모습을 6하 원칙을 지켜서 써보라는 내용이 나온다. 올 1년을 관통하는 나만의 주제를 적어보면 좋을 것 같다. 힘들 때마다 나를 지켜주는 명언을 적고 나의 비전과 미션, 목표를 적어 본다. 올해 커리어 목표도 세부적으로 적어보는 지면이 있고 프로젝트 스케줄러도 있다. 본격적으로 내용에 들어가기 전에 이것저것 나를 다잡게 만드는 다양한 지면과 미션들이 있다.


 하지만 뭐니뭐니해도 가장 좋은 건 매일매일의 기록지면이다. 오늘의 목표와 학습,. 자기계발, 여가와 건강 등의 지면, 경력관리에 대한 지면, 뉴스기록, 자유메모, 시간관리, 내일 계획까지 한 칸 한 칸 허투루 정해둔 내용이 없다. 맨 아래는 잘했어요와 감사해요를 쓸 수 있는 칸도 있다. 다이어리까지는 아니지만 나도 수첩을 이미 쓰고 있다. 그런데 늘 스케쥴만 빼곡하게 적혀있고 나의 감정이나 나에게 부족한 어떤 부분을 채워 나가야 하는가에 대한 부분을 체크 해 볼 수 없어서 아쉬웠던 점이 많았다. 일잘러 다이어리는 내가 성취하고자 하는 목표에 대한 계획과 시간관리, 일의 중요도에 따라 우선순위를 정해 일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을 것 같다. 물론 매일매일 꾸준히 써야 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계획했던 일들을 다이어리에 쓰면서 다짐하고 생각해보는 시간이 필요하겠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