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노마드 - 직장 없이 자유롭게 돈 버는 사람들
권광현 외 지음 / 라온북 / 2017년 10월
평점 :
품절


매일 출근하지 않고 사무실도 없이 무슨 일을 할 수 있을까? 글을 쓰거나 그림을 그리거나 작곡을 하지 않고 어디든 내가 원하는 곳에서 일을 하고 큰 수익을 내서 세상 어디든 여행 다니며 일을 하는 삶. 한때 나는 여행작가를 꿈꾸었다. 하지만 그렇지 않아도 마케터로서의 삶으로서 원하는 수익을 내기위해 노력할 수 있는 방법을 이 책에서 배울 수 있다.

처음 시작은 저자가 테헤란로에 있는 회사에 입사해서 지옥철을 견디고 하루 12시간을 일해도 크게 나아지지 않는 삶에 대한 우려로 시작된다. 많이, 더 오랜 시간을 일한다고 해서 부자가 될 순 없다. 요즘은 성실히 일한다고 해서 많이 버는 예전과는 다르다. 경기는 바닥을 치고 여행한번 못 가고 일에만 목숨을 걸어도 노후를 보장받기 힘들다.
회사에 목숨을 걸면 목숨만 잃는다.
sns가 특화된 요즘에 맞춰 수익을 내고 자유로운 삶을 살 수 있는 방법, 바로 디지털 노마드가 되는 법을 이 책을 통해 알 수 있다.

이미 에드센스나 배너노출이너 애드포스트를 통해 수익을 얻는 법을 익힌 나로서는 이 책의 내용이 진부해 보였지만 제휴서비스의 의미를 잘 모르거나 그걸 이해하려는 사람에게는 적절한 책이다.

방법은 대충 알지만 행동으로 옮기진 못하는 사람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이젠 성실하게 직장을 다니는 걸로는 부족하다. 디지털 노마드는 부업으로도 아주 훌륭한 돈벌이가 될 것이라고 본다. 또한 새로운 기회를 잡는 사람도 분명 나올것이다.
인터넷 시대를 살아가는 누구에게다 추천한다.


내가 꿈꾸는 삶이다. 아니, 누구나 꿈꾸는 삶이다. 얼마전 '기안84'라는 웹툰 작가가 '나는 혼자산다' 라는 프로그램에 출연해 태국에서 작업해서 인터넷으로 전송하는 모습을 보았다. 세계 어디에 있던 장소나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일을 하고 수익을 내는 모습.
아마도 지금 시대 누구나 그런 삶을 꿈꿀 것이다.
이 책은 디지털 유목민의 삶 그 자체를 담았다.
작가가 아니어도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삶을 원하는가? 이 책을 당장 보아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