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암 면역요법이 답이다
신광순 외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 지음 / 느낌이있는책 / 2015년 11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장덕 한방병원 면역암센터에서 펴낸 책이다. 한방 암치료에 대해 자세히 알수 있다. 유방암 치료에 대한 오랜 경험과 면역요법 위주의 항암 방법에 대해 저술된 책이다.
우리나라에서 유방암에 대해 이렇게 자세히 저술된 책이 있었던가?
대한민국 여성에게 가장 흔하게 발병하는 유방암. 이젠 모르면 바보다.
유방암은 주변에서 10명중 한두명은 걸릴 정도로 흔하기도 하고 언제 나에게 생길지 모르는 질병인 만큼 잘 알아두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이 책을 선택했다.
암이라는 병이 워낙 자주 발병하지만 누구에게 언제 생길지 알수 없기 때문에 더욱 무섭다. 또한 죽음을 피해가기 어려우니 요즘은 흔하지만 쉽게 가정을 파탄 시키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이 책은 여성들이 유방암의 사례를 실어 독자들로 부터 읽게하고 면역력을 높혀 암 예방을 하거나 이미 걸린 후에는 항암치료 외에 한방 면역요법을 이용한 치료사례를 소개하기 위해 쓰여졌다.

1장에서는 한방 면역요법을 이용하여 암으로부터 자유로워진 사례를 소개한다. 실제 장덕한방병원에서 면역치료를 받은 사례를 모아놓았다.
2장에서는 유방과 유방암의 종류를 소개한다.
3장에서는 유방암 치료법에 대해 소개한다. 유방암에 걸렸을 경우 진단하거나 치료하는 방법이나 약품이름과 효능을 상세히 알아볼 수 있다. 그런 방법을 제시함으로서 자신에게 맞는 치료방법을 찾아볼 수 있게 했다.
4장에서는 면역력에 대해 알아본다. 우리가 흔히 면역력리 약해지면 병이나 세균에 노출되기 쉽다고 알고 있는데 이 책에서는 암과 면역력의 관계에 대해 알아보고 면역력을 기르는 한방 면역요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을 수 있다.
5장에서는 우리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식이요법과 생활요법에 대해 알아본다.
6장에서는 유방암에 대해 자주하는 질문을 모아 놓았다.

암이라는 것을 걸리기 전엔 모른다. 하지만 걸리고 난 후엔 늦다.
암은 소리없이 오는 질병이기 때문에 미리 예후를 알지 못할 경우 이미 손을 쓰기 늦은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그렇게 때문에 우리는 미리 이런 책을 읽음으로서 조금은 예민하게 유방암에 대해 경계할 수 있게 될 것이고, 주변에 유방암에 걸린 인척이 있을 경우 방사선 치료와 항암치료 외에도 우리가 취할 수 있는 한방면역요법이라는 것에 대해 이야기 해 줄 수 있을 것이다.
우리집에서도 할아버지와 아버지가 암으로 돌아가셨다. 그래서 나도 암에 관심이 많을 수 밖에 없다. 게다가 나는 여자기 때문에 특히 한국여자들에게서 흔한 갑상선암과 유방암에 대해 자유로울 수 없을 수도 있다.
다큐멘터리를 보며 암에 걸리면 촌에 들어가 살겠다는 허무맹랑하지만 치기어린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이 책을 통해 정확한 수치로 환산한 암 수치나 약품이름, 검사 기기를 이용한 암검진 사례를 구체적으로 알게되니 대충 파악할 문제는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
암에 대해 새로운 치료법과 대체요법이 생겨나는 요즘이다. 이 책은 아프고 힘들수록 마음을 굳게 먹고 여러가지 가능한 방법을 찾아 생명을 연장하는데 도움이 되기 위해 만들어진 책인 만큼 유방암에 대해 궁금한 사람이나 이미 여러 방법으로 지친 이들에게 한줄기 빛이 되어 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