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빨간내복야코 역사 속 잼민이 VS 잼민이 1 : 잔 다르크 ㅣ 빨간내복야코 역사 속 잼민이 VS 잼민이 1
야코.하몽 글, 식혜 그림, 임승휘 감수, 빨간내복야코 원작 / 야야트라이브 / 2024년 10월
평점 :
야야족은 동물의 모습을 한 외계종족이지만 인간과 조화롭게 살기 위해 Y에너지를 이용해 인간의 형상을 하고 인간들 사이에 숨어 살고 있는데 발명가인 스포키는 미래를 볼 수 있는 장치를 발명하고 괴한의 습격으로 인하여 미래를 보게 된다. 미래에는 야야족이 Y에너지가 없어 정체를 숨기지 못해서 인간에 의해 처참하게 짓밟히고 있었다. 야야족인 스포키는 그 일을 막기 위해 과거에 녹아있는 Y에너지를 찾을 시간이동장치를 만들고 사동은 아직 완성되지 않은 장치를 작동시켜 과거로 떠난다. 그리고 사동은 과거의 인물들을 만나 Y에너지를 모으는 모험을 시작한다. 그 첫번째 인물이 바로 잔다르크이다.
잔다르크는 명화를 통해서 가녀린 여성의 몸으로 치마를 입고 전쟁터를 누비는 모습으로 우리 기억속에 있다. 이 책을 통해 잔다르크가 양치기 목동 출신이었던 것과 어떻게 전쟁에 참여하게 되었는지 알 수 있다. 또한 마지막에 억울하게 악마라는 누명을 쓰고 화형을 당하지만 죽고 난 후 누명을 벗게 되었다는 점까지 알 수가 있다.
앞으로도 Y에너지를 모으며 다양한 역사 속 위인들을 만나 펼쳐질 사동이의 모험이 기대된다.
재미있는 초등학생들을 줄여서 잼민이라고 하는데 이 책은 그런 잼민이들이 재미있게 보면서 역사공부를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일단 익숙한 캐릭터와 잼민이들의 밈을 잘 캐치해서 표현한 내용이 아이들에게 공감하기 쉽도록 한다. 각 파트가 끝나면 사동이의 역사냠냠을 통해 인물과 당시 시대배경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다. 재미있는 스토리의 만화를 보며 역사 지식도 얻을 수 있는 책이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