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위별 도감 : 여자 캐릭터 그리는 방법 ㅣ 부위별 도감
코모리 다이스키 외 지음, 고영자 옮김 / 정보문화사 / 2024년 9월
평점 :
이 책 '부위별 도감 : 여자캐릭터 그리는 방법' 말 그대로 여자 캐릭터 그리는 법은 물론이고 부위별로 상세히 다룬 책이다. 여자캐릭터를 잘 그려보고 싶은 사람에게 권해주고 싶은 책이다. 이 책은 만화캐릭터 그리기에 최적화되어 있다. 아기자기하고 이쁜 캐릭터를 매력적으로 그리는 법이랑 표정, 포즈, 옷이나 아이템 들을 다뤘는데 책이 꽤 두껍다. 그만큼 다양한 도안을 다뤘다. 이 안에 있는 도안을 활용한다면 원하는 캐릭터를 원하는 포즈로 구현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을 것 같다. 만화가나 일러스트레이트를 꿈꾸는 사람이라면 소장가치가 있다.
저자는 코모이 다이스키, 만화 기법서를 다수 제작했고 만화가이기도 하다. 책의 앞부분에 저자가 그린 컬러 일러스트가 수록되어 있는데 일러스트 인터뷰를 통해 어떤 느낌을 표현하고자 했는지에 대해 설명하는 부분이 갖춰져 있다. 그림 전문가가 아니라면 그림을 그리며 주제를 무시하고 손이 가는대로 그리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일러스트 작가나 만화가를 꾼꿈다면 표정 하나하나, 옷의 형태를 통해서 그림에 주제를 담으려는 노력을 해야 할 것이다.
그림 그리는 것에 흥미를 가진 단계의 학생이라면 연습장에 좋아하는 작품의 캐릭터를 끄적이고 손이나 발을 표현하지 못해서 완성도 있게 마감하지 못한 적이 있을 것이다. 옷의 주름을 자연스럽게 그리지 못해서 수트만 그린다거나, 물건을 쥔 손을 표현해야 하는 그림을 어렵게 느끼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강력히 추천한다. 또한 캐릭터의 격렬한 움직임이나 포즈에서 어색함을 느끼는 경우나, 표정을 똑바로 표현하지 못해서 캐릭터의 심리변화를 전달하기 어려운 경우에도 이 책은 유용하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