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황룡의 속담 권법 2 - 초롬 공주와 권법 학교 ㅣ 황룡의 속담 권법 2
서지원 지음, 김규택 그림, 알토미 기획 / 뜨인돌어린이 / 2024년 9월
평점 :

이야기는 무언도사가 수다도사에게 붙잡혀 가는 악몽에 시달리는 주인공 황룡의 이야기에서 시작합니다. 스승을 잃은 황룡은 수다도사에게서 다시 무언도사를 구하기 위해 열심히 무공수련을 해야 함을 깨닫지만 현실에서는 그저 키 작고 약한 초등학생임일 뿐이라는 생각에 무력감에 빠지고 거울 뒤 무공세계의 무술학교에서 수련하고자 모험을 떠납니다.
황룡은 현실세계 학교에서 무적의 삼총사라고 불리는 말썽꾸러기 삼인방으로 인하여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특히나 축구시합에서 망신을 당한 것도 모자라 그들의 괴롭힘에 더욱 의기소침해졌는데요. 무공세계 속 무술학교의 테스트에서도 그와 생김새도 비슷한 삼인방에게 고전하게 됩니다. 백두호랑 사범은 그들은 황룡 내면의 두려움이 만들어낸 허상이라고 말해주지만 황룡은 그들을 이겨낼 힘도, 의지도 생겨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초롬공주와 꼬물원이 그들로 인하여 곤경에 처하자 나를 무시해도 되지만 친구를 무시하는 건 참을 수 없다며 다시 힘을 내 테스트에 통과하게 됩니다.
황룡은 친구를 위해 자신이 더 강해져야 겠다는 용기를 가지게 된 것입니다. 2권에서는 새로운 친구들을 만난 황룡이 자신의 한계를 넘어서서 자신감을 갖게 되는 내용으로 마무리됩니다. 이 책을 읽는 친구들도 힘들고 괴로울 때 곁을 지켜주는 친구를 생각하며 용기를 낸다면 어떨까요?
이 책에서는 속담이 마치 주문처럼 사용되고 있네요. 원하는 능력에 가까운 속담을 이야기 할수록 강력한 능력이 발휘되어 주인공을 이롭게 하니, 속담이 나올 때마다 이번엔 어떤 마법같은 일이 벌어질지 기대가 되곤 합니다. 이번 편에서 모험길에 함께 오른 초롬공주는 황룡보다 더 많은 속담을 알고 무공을 사용하고 있는 고수!! 황룡은 그와의 모험에서 과연 그와 힘을 합쳐 무언도사를 구해낼 수 있을지 다음 이야기가 기다려 집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읽고 개인적인 견해로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