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를 국어1등급으로 만들어주마 : 노베이스 문학편 너를 1등급으로 만들어주마
김범준 지음 / 메리포핀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제목과 프롤로그만 읽었을 때에는 이 무슨 꿈같은 이야기인가 싶었다. 수능 국어의 문학은 방대한 양을 품고 있다. 어린 시절을 떠올리면 중학교 시절부터 접하는 대부분의 작품의 줄거리나 교훈 등등은 기본적으로 외워야 했고 고전시가 나 시조의 난해함은 말할 필요도 없었다. 그런데 이 책은 노베이스 국어 5등급인 사람을 고난도 문제까지 풀 수 있는 실력자로 만들어 국어 1등급에 오를 수 있게 해 준다고 하니 내용이 몹시 궁금했다.

저자는 이미 유튜브에서 '범작가'라는 닉네임으로 유명한 국어선생이다. 과외 경험이 많은 저자가 국어공부 노하우를 공유하다가 이렇게 책을 펴 낸 것인데, 이미 유튜브 회원들의 댓글과 반응만으로도 이 책이 얼마나 많은 학생들에게 단비 같은 교재인지 알 수 있다. 유튜브를 접한 사람들 만이 아닌 문학을 어려워하고 어떻게 공부를 해야 할지 감을 못 잡는 이들을 위해 이렇게 종이 책으로 출간해 냈으니 국어공부에 도움을 받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글이 전부 가르치는 말투이기 때문에 학생들이 읽으면 친한 오빠 언니가 가르쳐 주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책의 챕터 1, 2는 내가 어린 시절 일찍 알았다면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상식적이고 필수적인 국어공부 노하우를 다룬다. 국어를 잘 하고 싶다면 중학생이라도 1, 2챕터를 읽어보는 것을 권하고 싶다. 챕터 3은 본격적으로 작품을 다룬다.

전체적으로 기출문제를 계속 제시해 주기 때문에 이 책에 실린 기출문제만 따로 노트로 정리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워낙 많은 내용을 책 한 권으로 압축해 두었기 때문에 다 보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은 당연하다. 내 것으로 만드는 데에도 설렁설렁 읽기보다는 한문제 한문제 훑는다면 적지 않은 시간이 걸릴 것이다. 그래도 수능 준비를 하면서 국어를 준비해야 할 수많은 시간을 이 책 한 권을 읽는 것으로 어느 정도 갈음한다면 이 책이 훨씬 적은 시간이지 않을까 싶다. 전략적으로 적은 시간에 점수를 올리고자 하는 사람에게 추천해주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