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귀도퇴마사 2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귀도퇴마사 2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비아파트가 새로운 이야기로 찾아왔다.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귀도퇴마사 2

이번엔 강림의 형 귀도의 이야기를 다룬다. 한가지 에피소드를 소개하면서 중간중간 강림의 숨겨진 사연과 그 형의 존재감을 섞어 넣어 다음화에 대한 기대치를 높였다.

강림은 잊혀진 기억을 가지고 있는 미스터리 퇴마소년이다. 하리와 같은반 친구로서 돈독한 관계를 가지고 있고 그 일행들과 함께 퇴마를 하며 요괴를 잡는 신비아파트의 주인공인데 아직 그에대해 풀리지 않은 미스테리가 많다. 이번 귀도퇴마사에서는 강림의 숨겨진 비밀이 공개될 것 같아 기대된다. 원탑 미남남주로서 여성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강림.

강림의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바로 펼쳐보자.

첫번째 이야기는 시끄럽게 하는 사람들을 비밀공간으로 잡아가는 요괴에 대한 이야기다. 강림은 이 에피소드에서 형을 만난다. 형은 강림에게 소중한 것을 지키려면 더 강해져야 한다고 말하고 사라진다. 강림은 어릴때 형의 차가웠던 기억만을 가지고 있다. 강림의 형은 지금 누구의 의지로 움직이고 있는지, 강림과 관계가 어떻게 풀어질지 궁금해진다.

두번째 이야기는 옹고집전이 생각나는 에피소드다. 손톱을 아무데나 깎아 버리면 안된다며 옛어른들은 쥐가 물어간다고 하곤 하셨는데 바로 그 이야기다. 두리의 반 친구가 수업중에 손톱을 함부로 깎아 바닥에 버렸고 그걸 먹고 들쥐귀신이 등서귀가 되어 친구들의 모습으로 변신하는 이야기다. 여기서 강림의 형 귀도는 동료로 보이는 사람과 하리 일행을 바라보며 타겟이라는 둥 이야기를 하는데 과연 누구를 지목하는건지 모르겠다. 하지만 분명한건 강림의 형 귀도는 누군가의 의지에 따라 움직이고 있고 그게 하리 일행을 위험으로 몰고갈 수도 있을 것 같다는 것이다.

세번째 이야기는 퇴치된 우사첩이 어떤 어둠의 힘으로 인하여 부활하게 되었고 더 큰힘으로 백사첩이 되어 나타난 것이다. 이번 에피소드는 가은이가 길가의 교통사고 현장에서 늑대인간족의 왕자를 만나 구하게 되고 그로부터 가은을 구하려는 이안이 나타나고, 이상한 일을 조사하게 위해 파견된 아이기스의 퇴마사 리온과 사라도 등장한다. 백사첩은 이안의 뱀파이어왕의 피와 늑대인간왕자의 피를 취해 무서운 요괴로 변신하고 리온과 사라에게 덤벼든다.

이번 편에서는 우사첩에게 다시 힘을 준 어둠의 힘이 무엇인지에 대해 의문을 갖게 하고 마무리된다.

결국 그 어둠의 힘을 가진 세력이 귀도와 함께 나타나 하리 일행과 엮이게 되지 않을지 앞으로의 이야기가 기대된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