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이들이 좋아하는 그림 그리기
황명석 지음 / 좋은친구출판사 / 2022년 7월
평점 :
이 책에는 간단해 보이는 도안을 한획씩 따라 그릴 수 있게 되어 있다. 초등아이들이 보고 한줄한줄 따라 그으며 그림을 완성했을때의 뿌듯함과 성취감을 쉽게 느낄 수 있게 해 주는 책이다.
그림을 잘 그리지 못해서 아이와 미술놀이를 못 해주겠다는 엄마들도 이 책만 있으면 간단하게 따라 그리며 아이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아이들은 아주 간단하게 그릴 수 있는 사물도 직접 그리려고 하면 어려워하는 경향이 있다. 아이들이 집에서 엄마와 미술 활동을 통해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는 것은 성장에 아주 중요하다. 또한 원하는 대로 그림을 그리는 과정에서 문제해결 능력 또한 생겨날 수 있기에 앞으로도 미술 교육은 유아, 초등 교육의 기본 베이스가 될 것이라고 본다.
사물과 동물, 주변에 보이는 모든 것을 그려볼 수 있다. 페이지 오른쪽 상단에는 난이도가 표시되어 있다. 과정이 세분화되어 있어서 무엇을 먼저 그려야 하는지 요령을 익힐 수 있고 완성된 도안에는 채색이 되어 있어 색칠까지 해서 완성도 높은 그림을 그려볼 수 있다. 책 앞 부분 머리말에 부모님이 읽어봄으로서 아이와 더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아이의 그림그리기 지도에 도움이 될 만한 조언도 있다.
우리 아이는 이 책에서 고양이와 각종 꽃, 사탕을 따라 그리며 즐거워했다.
이전에는 스케치북을 가져와서 공주나 과일을 그려달라고 하곤 했는데 내가 그리는 방식을 가르치기 보다는 전문가가 발행한 이 책을 보며 따라하고 자신감을 키워가는게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