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에듀윌 공인중개사 1차 단원별 기출문제집 - 공인중개사 부동산학개론, 민법 및 민사특별법|회독용 정답표, 빈출지문 정리노트, 한장끝장 맞춤부록 제공 2021 에듀윌 공인중개사 1차 단원별 기출문제집
이영방.심정욱 지음 / 에듀윌 / 202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202132회 공인중개사 시험이 250일 남짓 남았다. 1월에 시작한 기본이론과정이 막바지를 향해 달리고 있다. 3월엔 모의고사가 시작되는데 지금 이 상태로 시험을 친다면 당연히 좋은 결과가 나오지 않는다. 3월에 치는 모의고사는 나의 공부방법을 점검하는 기회가 될 뿐, 합격의 당락을 좌우하지 않는다. 기본이론 한 바퀴가 돌아가는 시점부터 우리는 문제풀이에 익숙해 져야한다. 그 첫 번째 문제집으로 단원별 기출문제집을 추천한다.

 

 

공인중개사기출문제집은 말 그래도 그동안 출제되었던 문제를 엮어 만든 문제집이다. 단원별로 묶어서 단원별 기출문제집이다. 이 책은 1차 과목인 민법과 학개론을 다룬다. 분권이 가능해서 과목별로 따로 가지고 다닐 수 있다. 특별부록으로 빈출지문정리노트와 한장끝장 암기표를 제공한다. 책 앞부분에 회독용 정답표를 제공하니까 책에 정답체크하지 말고 회독용 정답표를 활용해서 여러 번 보는 게 좋겠다.

 

 

이젠 기본이론의 정립과 동시에 문제의 유형을 파악하는 작업을 시작해야 한다. 우리는 자격증을 따야 하는 사람들이다. 부동산 전문가가 되는 일은 그 다음이다. 공인중개사 시험 문제는 기출을 파악하는데 오랜 시간을 들여야 한다. 새로운 유형의 문제보다는 기출이 주로 출제되기 때문이다. 문제만을 외우는 방식으로 공부를 하는 사람도 있는데 기본 내용을 모른다면 변형된 기출을 틀릴 수밖에 없다. 이론 70% 문제풀이 30% 비율로 공부하다가 5월이 지나가면 이론 40% 문제풀이 60%, 9월에는 문제풀이를 위주로 공부하는 스케쥴로 가는 것을 권한다.

 

 

 

학개론은 수학적인 개념이 있어야 하는 반면 민법은 지문을 읽고 맥락을 파악하는게 중요하다. 법과목인 민법은 지문을 이해하지 못하면 문제가 풀리지 않는다. 지문을 빠르게 읽고 그 내용을 파악하는 연습을 하자. 학개론은 키워드를 집어내면 문제가 술술 풀리는 경향이 있다. 키워드 방식으로 공부한다면 학개론의 암기부분은 대충 커버할 수 있다. 문제는 계산문제인데 수학에 강하다면 계산기를 지참하여 도전해도 좋지만 수학에 약하다면 과감하게 버리고 암기부분에 주력하는 것도 괜찮은 전략이 될 것이다.

 

공인중개사 시험은 전략이 대부분을 차지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기본서 두께를 본 사람은 알겠지만 그 모든 내용을 다 외우고 시험장에 갈 순 없다. 이 시험은 빠른 시일 안에 자격증을 취득하는 사람이 승자다. 100점을 맞기 보다는 적은 시간을 들여 61점으로 합격 하더라고 합격하는 자가 승자다. 8개월 남짓 남은 지금, 모두 열공하여 좋은 결과 맞이하길 바란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