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에듀윌 공인중개사 2차 기본서 부동산세법 - 제 32회 공인중개사 시험 대비 2021 에듀윌 공인중개사 기본서
신성룡 지음 / 에듀윌 / 202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공인중개사 시험을 독학으로 준비하고 있는 사람으로서 공인중개사기본서 교재 선택에 신중을 기하고 있다. 에듀윌 교재는 여러모로 혼자 공부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교재다. 일단 부록이 있어서 같은 가격이라도 더 많은 것을 얻은 것 같은 푸근함이 있다. 첫 페이지를 넘기면 3회독 플래너가 있고 마지막 페이지 앞에는 전 회차 기출 시험지가 붙어 있다. 기본서 과정인데도 출제된 시험지를 펼쳐보며 현장감을 맛보게 해 두었다.

 

 

 

 

 

세법은 2차 시험과목 중 공시법과 함께 40문제가 출제된다. 16문제 정도가 출제되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세법을 등한시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다보니 공시세법에서 과락을 맞이해서 불합격을 하는 사람들이 생기곤 한다. 세법은 몇 문제 출제되지도 않는데 내용도 많다. 숫자가 즐비하지만 의외로 계산문제는 많이 나오지 않는 느낌이다. 암기과목에 가깝다. 세율 암기가 특히 힘들다. 동차를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세법이 의외의 지뢰로 작용한다. 다른 과목을 하면서 틈틈이 조금씩 해 두길 권한다.

 

 

 

 

올해 32회차 공인중개사 시험엔 부동산세법의 개정이 다소 많이 이루어질 예정이어서 작년 교재를 활용하기 어려울 것 같다. 에듀윌 부동산세법 교재는 2021년 개정된 내용이 대해서 표시를 해 두었기 때문에 공인중개사기본서로 추천한다. 인강을 듣지 않고 독학을 하는 사람들은 개정된 내용을 놓치고 가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게다가 자주 출제되는 문제는 출제 회 차도 적혀 있고 페이지 바깥부분에 공간을 두어 부연설명이나 출제지문을 수록해서 공부에 참고할 수 있게 만들어 두었으니 이건 떠먹여주는 수준의 교재라고 봐도 무방하다. 친절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교재다. 32회 공인중개사 시험대비 교재로 손색이 없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