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에듀윌 공인중개사 2차 기본서 부동산공법 - 제 32회 공인중개사 시험 대비 2021 에듀윌 공인중개사 기본서
김희상 지음 / 에듀윌 / 202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에듀윌 공인중개사에서 2021년 32회 공인중개사 2차시험 대비 부동산공법 기본서가 나왔다. 부동산공법이라는 과목은 2차 과목 중 어마무시한 양과 난이도를 자랑한다. 31회 공인중개사 시험에서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에 굴하지 않고 시험을 보았다. 역대 최다 인원이었다고 한다. 32회엔 더 많은 사람들이 이 시험에 도전할 것이다. 공법은 2차 시험의 가장 큰 과락 원인이 되는 과목이다. 어디서 문제가 날지 파악하기가 힘들고 외워야 할 게 워낙 많아서 좋은 점수를 받기가 힘들다. 공법은 과락만 면하면 된다는 전략으로 많이들 도전하는데 그렇다고 다른 공부보다 등한시해선 과락을 절대 면할 수 없다. 경험해보니 다른 과목만큼 열과 성을 다 해야 과락을 면할 수 있는 독한 과목이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교재를 2년 연이어 경험하다보니 에듀윌 교재가 참 편리하다고 느끼곤 한다. 교재를 펼치면 양 옆에 보충설명이나 기출OX를 제공하는 칸이 있는데 빈 곳이 많아 요점정리를 하거나 추가내용을 필기하기 좋다. 게다가 소제목 옆에 기출된 회차가 적혀있어 얼마나 중요한 내용인지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게 되어 있고 각 챕터 앞부분엔 출제된 횟수가 기재되어 있어 혼자 독학하는 사람들이 보기 좋게 되어 있다. 게다가 교재 내용이 시작되는 앞부분엔 그동안의 출제경향과 학습 전략이 제시 되어 있어서 처음 공인중개사 공부를 시작하는 사람이 참고하기에도 좋다.

 

 

 

이 책은 김희상 교수님이 지었고 상하권 두 권으로 분권이 가능하다. 양이 많으니 분권이 당연하다. 안 그러면 들고 다니기 너무 힘들 것 같다. 책 앞장을 펼치면 3회독 플래너가 있고 마지막 장 앞에는 31회 기출 시험지가 붙어 있다. 독학을 하기 좋은 교재지만 에듀윌 공인중개사 인강을 통해 좋은 강사를 만나 강의를 들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공인중개사 공부는 단기에 끝낼 수 없는 공부라서 혼자 공부하면 외롭고 지친다. 스터디그룹이나 인강생들과의 교류를 통해 정보와 공부방법을 나누는 것도 좋은 수험 전략이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