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에듀윌 공인중개사 2차 기본서 부동산공시법 - 제 32회 공인중개사 시험 대비 2021 에듀윌 공인중개사 기본서
김민석 지음 / 에듀윌 / 202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202132회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은 지금쯤 두꺼운 기본서를 하나씩 받았을 것이다. 공인중개사 2차 과목인 공시법 기본서를 받아보았는데 두께를 보니 공부가 만만치 않을 것 같다. 공시법은 2차 시험 때 세법과 함께 묶여 2교시 40문제로 출제된다. 대체적으로 공시법에서만 24문제가 나오는데 지적법과 등기법의 비율이 1:1이다.

 

 

시간이 많다면 등기법과 지적법을 모두 가져가면 좋겠지만 공법과 중개사법을 공부하는 시간도 감안해야 하니까 공부가 어느정도 된 후에는 둘 중 하나에 주력하는 경향이 있다. 세법 성적이 좋다면 좋겠지만 세법도 만만한 과목이 아니다보니 공시세법에서 과락을 면하기가 어렵다. 공시세법에서 합격의 당락이 좌우되기도 하니까 적은 문제가 나온다고 해서 등한시 할 수도 없다.

 

 

 

 

에듀윌에서 나온 기본서는 부록으로 부동산공시법 조문집을 제공한다. 그리고 책 말미에는 31회 기출문제 시험지도 제공한다. 책 앞장을 넘기면 3회독 플래너도 있다. 조문집 같을 경우에는 기본서 과정인 1, 2월에만 볼 것을 권하고 싶다. 핵심과정으로 가게 되면 문제풀이를 하고 오답체크 하는데 주력하기에도 시간이 없다. 판례집이나 조문집을 끝까지 가지고 가면 봐야할 책이 너무 많아진다. 단권화와 양을 줄이는 작업에 소홀해서는 막판에 너무 힘들어진다.

 

 

2020년 한해 공인중개사 시험 준비를 해 보았는데 1차만 준비하기에도 벅찼다. 동차 준비를 하는 사람이라면 1월부터는 1, 2차 함께 가야 한다. 공시세법이 나뉘어져 있다고 양이 적거나 쉬운 것은 결코 아니니까 에듀윌 공인중개사교재로 기본기를 잘 다져 핵심요약집이 나올 무렵엔 과락을 면할 수 있는 점수를 만들어 두는 게 좋을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