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1 에듀윌 공인중개사 1차 기본서 부동산학개론 - 32회 공인중개사 시험 대비 ㅣ 2021 에듀윌 공인중개사 기본서
이영방 지음 / 에듀윌 / 2020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2021년 32회 공인중개사 자격시험 대비 기본서가 에듀윌에서 나왔다. 지금 기초입문 강의를 듣고 있는데, 기본서가 나오기 시작하니 맘이 급해진다.
이 책은 1차 부동산학개론의 기본서로 상, 하권으로 나뉘어져 있고 상권의 앞부분에 필수암기 공식&법령집을 분권 가능한 특별부록으로 넣어두었다. 상권의 책 앞부분엔 3회독 플래너가 있고 하권의 뒷부분엔 31회 공인중개사 시험지가 들어있다. 풍성한 부록으로 더욱 빛을 발하는 에듀윌 공인중개사책이다.

부록의 공식은 말 그대로 부동산학개론의 계산문제를 풀 때 사용할 공식 모음이다. 관련 법령은 감정평가론 이해를 돕기 위해 실어두었다고 한다. 기본서를 볼 시기가 가장 보조교재를 활용하기 좋은 시기가 아닌가 한다. 5월 쯤 핵심요약집이 나오기 시작하면 적은 양을 암기하고 반복하는 게 관권이 되기 때문이다.
부동산학개론은 공인중개사 시험 과목 중에서 유일하게 법과목이 아니다. 그렇다고 해서 특출나게 쉬운 것도 아니다. 방대한 양과 그 범위, 계산문제의 까다로움까지.
특히 경제론의 수요공급 부분은 처음 이 공부를 시작하는 수험생들의 머리에 쥐나게 한다. 투자론은 많은 공식을 외워야 하고 이해까지 필요로 한다. 투자론과 경제론을 배우고 나면 그 외 부분은 재미있게 느껴질 정도이다.
작년 시험을 1년간 준비해 본 결과 계산문제를 놓고 가는 것도 좋은 전략이 된다고 느꼈다. 이제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는 많은 선택지가 있다. 자신이 맞는 방법을 얼른 찾아서 고득점을 향해 나아가는 게 최고의 전략이다.

나는 3회독 플래너에 12월 말까지 1회독, 3월 1일까지 2회독, 5월 1일까지 3회독을 하겠다고 날짜를 적었다. 처음에는 설렁설렁 편하게 읽고 두 번째는 아는 부분은 체크를 해 가면서 읽고 3회독엔 잘 모르는 부분을 체크하며 읽어나갈 생각이다. 각자 자신에게 맞는 전략으로 32회 공인중개사 시험에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란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