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에듀윌 공인중개사 1차 기본서 부동산학개론 - 32회 공인중개사 시험 대비 2021 에듀윌 공인중개사 기본서
이영방 지음 / 에듀윌 / 2020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202132회 공인중개사 자격시험 대비 기본서가 에듀윌에서 나왔다. 지금 기초입문 강의를 듣고 있는데, 기본서가 나오기 시작하니 맘이 급해진다.

이 책은 1차 부동산학개론의 기본서로 상, 하권으로 나뉘어져 있고 상권의 앞부분에 필수암기 공식&법령집을 분권 가능한 특별부록으로 넣어두었다. 상권의 책 앞부분엔 3회독 플래너가 있고 하권의 뒷부분엔 31회 공인중개사 시험지가 들어있다. 풍성한 부록으로 더욱 빛을 발하는 에듀윌 공인중개사책이다.

 

 

 

부록의 공식은 말 그대로 부동산학개론의 계산문제를 풀 때 사용할 공식 모음이다. 관련 법령은 감정평가론 이해를 돕기 위해 실어두었다고 한다. 기본서를 볼 시기가 가장 보조교재를 활용하기 좋은 시기가 아닌가 한다. 5월 쯤 핵심요약집이 나오기 시작하면 적은 양을 암기하고 반복하는 게 관권이 되기 때문이다.

부동산학개론은 공인중개사 시험 과목 중에서 유일하게 법과목이 아니다. 그렇다고 해서 특출나게 쉬운 것도 아니다. 방대한 양과 그 범위, 계산문제의 까다로움까지.

특히 경제론의 수요공급 부분은 처음 이 공부를 시작하는 수험생들의 머리에 쥐나게 한다. 투자론은 많은 공식을 외워야 하고 이해까지 필요로 한다. 투자론과 경제론을 배우고 나면 그 외 부분은 재미있게 느껴질 정도이다.

작년 시험을 1년간 준비해 본 결과 계산문제를 놓고 가는 것도 좋은 전략이 된다고 느꼈다. 이제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는 많은 선택지가 있다. 자신이 맞는 방법을 얼른 찾아서 고득점을 향해 나아가는 게 최고의 전략이다.

나는 3회독 플래너에 12월 말까지 1회독, 3월 1일까지 2회독, 5월 1일까지 3회독을 하겠다고 날짜를 적었다. 처음에는 설렁설렁 편하게 읽고 두 번째는 아는 부분은 체크를 해 가면서 읽고 3회독엔 잘 모르는 부분을 체크하며 읽어나갈 생각이다. 각자 자신에게 맞는 전략으로 32회 공인중개사 시험에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란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