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1차 한 손에 잡히는 부동산학개론 - 핵심만 압축한 초압축 핸드북! 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한 손에 잡히는
이영방 지음 / 에듀윌 / 2020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공인중개사 부동산학개론 요약집이 나왔다.

축약에 축약하여 핵심만 모아 놓은 핸드북이다.

각 파트 첫 페이지마다 출제 포인트 한눈에 보기를 제공한다. 별의 갯수로 빈출도를 표기해 두었다.

출제 포인트별로 큼지막한 제목으로 시작하는데 제목 옆에 네모난 칸이 세개 있다.

한번 읽을때마다 체크해서 3회독을 할 수 있도록 해 두었다.

내용 중간중간에 네모칸을 내어 정답을 적어볼 수 있게 해 두었다.

정답을 적으며 마지막 테스트를 하고, 짬날때마다 조금씩 훑어보며 3회독을 하고 빈 칸에는 보충내용을 적어 나만의 요약노트로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

페이지 아랫부분엔 기출지문 OX를 제공한다.

 

 

모든 내용을 도식화 해 두었다. 장황한 설명이 없고 그림으로 이해할 수 있어서 좋다.

기본서의 내용에 비하면 굉장히 축약되어 있기 때문에 이 책을 볼 사람은 기본서나 핵심요약집을 공부한 후 마지막 정리로 활용하기 바란다.

두달 조금 넘게 남은 시간동안 방대한 학개론의 다양한 내용을 이 책으로 점검하고 정리한다면 좋을 것 같다.

이젠 선택과 집중을 해야 할 때인 만큼 별 세개를 위주로 정리하고 암기사항은 반드시 정리하고 넘어가야 한다.

계산문제를 완벽히 준비하면 고득점 할 수 있겠지만 아직 계산문제가 정리 안된 사람이라면 신중히 시간 안배를 해야 할 것이다.

 

 

어제 원서접수를 했다. 공인중개사 1차 시험만 준비하는 사람도 많지만 난 동차로 접수 했다.

공인중개사 시험일정이 2달 조금 더 남았다. 31회 공인중개사시험은 10월 31일에 치러진다.

원서접수를 하고나니 맘이 급해진다. 이젠 쉬는 시간 없이 자투리 시간에도 공부하고 싶었는데

이렇게 작은 사이즈로 요점정리 할 수 있는 교재가 나와 주어서 반갑다.

사이즈가 작아 핸드백에 쏙 들어가고 표지가 두툼해서 필기하기도 좋다. 스프링 제본이라 180도 접어 볼수도 있다.

커다란 기본서와 문제집, 요약집을 가지고 다니기 힘들었다면 핸드북으로 그 용도를 대신하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