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흔 전에 부동산 부자가 될 수 있는 5가지 방법 - 밀레니얼을 서울 건물주로 만들어줄 새로운 투자 공부
효연.하선 지음 / 예문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효과적인 투자를 위해서는 시대에 대한 이해를 동반해야 한다. 꼰대처럼 과거 운운하며 요즘 젊은이들은 노오력을 안한다고 하는데 과거만 생각해서는 실패만 맞이할 뿐이다. 예전엔 노력한 만큼 이룰 수 있었다. 하지만 지금은 창창한 고학력의 젊은이들이 결혼은 고사하고 취직조차 포기하는 시대이다. 노오력을 아무리해도 성공하기 어려운 시대다. 잘나가는 사업분야도 예전과는 딴판이다. 그러니 요즘 세태를 이해하지 못한다면 부동산 투자 또한 잘 될 수가 없는 것이다. 인구 감소와 고령화로 세태는 급변하고 있다. 젊은이들의 라이프스타일도 예전과는 많이 다르다. 우리는 앞으로 노후화 될 주택과 도시문제에도 대비해야 한다.
이 책은 저렴한 노후 건물을 철거하고 신축을 하거나 리모델링을 하여 수익을 내는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직접 겪은 에피소드로 적은 투자금으로 성공적인 투자를 한 이야기를 풀어내는데 읽다보면 부동산 투자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게 한다. 이 책은 첫 에피소드부터 성공담으로 시작한다. 적은 돈을 투자하여 2억을 남기는 투자였지만 노후 건축물을 철거하고 근사한 원룸건물을 만들어 팔아 수익을 남긴 이야기는 흥미롭다. 이 책은 수익을 남기는것도 중요하지만 오래되어 볼품없는 건물을 철거하고 편리하고 깨끗한 신축을 짓는 일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생각하게 한다.
어떤 지역과 건물이 투자하기 좋은지, 투자 타이밍을 잡는 법 등에 대해 소개하는데, 이 책에서 처럼 실행을 하려면 많은 공부와 인맥이 필요해보인다. 일단 부동산 개발사업을 이해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할 것이다. 부자가 되려면 큰 돈이 필요한게 아니라 종잣돈을 가지고도 돈을 벌겠다는 의지와 공부가 필요한 것 같다. 리스크에 벌벌 떨면서 남들이 성공했다는 방식으로 투자할거면 시작도 하지 않는게 맞다. 이 책을 읽으며 나도 투자에 대해 더 열심히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갭투자 말고 부동산 개발로 돈을 벌고 싶은 사람이라면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