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2차 출제가능문제집 부동산공법 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출제가능문제집
김희상 지음 / 에듀윌 / 2020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에듀윌 공인중개사 부동산공법 문제집은 기본서 진도에 맞춰 문제가 나온다.
그래서 난 심화과정 진도에 맞춰 복습하듯 이 책의 문제를 풀어볼 예정이다.
지금 나의 인강 부동산공법 진도는 기본이론 반 정도 나간 상태다.
공인중개사 2차 시험과목 중 부동산공법과 공시법 빼고 모두 기본이론 진도는 끝내둔 상태이다.
문제풀이와 모의고사는 기본적으로 기본이론을 끝낸 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아는게 없는 상태에서 무리하게 점수를 채점했다가는 작은 점수에 좌절할 수 있기 때문이다.
짧은 시간에 해 낼 수 있는 시험이 아니기에 마라톤을 뛰듯 해야하는데 빨리 효과를 보려고 하면 낭패를 볼 수 있다.

 

문제풀이는 중요하지만 앞부분만 반복한다면 의미가 없다.
회차별 문제집에서는 진도와 상관없이 실제 시험에 기출된 회차별로 문제가 나열되어 있어
진도와 상관없이 모든 부분에 고른 문제를 만나볼 수 있지만
공인중개사 2차 출제가능 문제집에서는 진도별로 문제를 풀어볼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그래서 한 단원에서 관련 문제를 여러가지 유형으로 만나볼 수 있다.
그래서 진도에 맞춰 한단원씩 풀어볼 것을 권하고 싶다.
이 문제집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정리하고 회차별 문제집을 실전연습처럼 풀어보는 것이 최적의 공부법인 것 같다.
물론 계획대로 되리란 보장은 없지만 지금 계획으로는 그렇다.

 

특별부록으로 오답문제와 기출OX암기노트가 실려있다.
회독용 정답지가 포함되어 있어 세번에 걸쳐 문제집 회독을 하며 공부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솔직히 말하자면 3회독까지 할 수 있으려면 엄청난 시간을 확보해야 한다.
회차별 문제집에다가 핵심요약집까지 공부하려면 남은 5개월이 빠듯할 수도 있다.
공인중개사 시험일정이 얼마 남지 않았다.
부동산공법은 공부해야할 분량이 많은데 쉽게 포기할수도 없는 과목이다.
많은 시간을 할애하여 차근차근 하다보면 좋은 점수를 얻을 수 있으리라 믿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