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2차 출제가능문제집 부동산세법 - 부록 : 기출지문OX 암기노트 제공 / 오답노트 특별제공 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출제가능문제집
신성룡 지음 / 에듀윌 / 2020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에듀윌에서 공인중개사 2차 출제가능 문제집이 나왔다.
공인중개사 부동산세법 문제집 만의 특장점이 있다.
이것만은 꼭! 코너가 있어서 각 단원에 맞는 암기부분을 수록해 두었다는 점이다.
기출문제와 함께 암기할 것을 다시 정리할 수 있다는 점이 무지 큰 장점이다.
세법은 대부분이 암기이다.
특히 숫자는 무지하게 헷갈린다. 그 뿐아니라 볼수록 새롭기까지 하다.
교수님이 가르쳐주는 암기방법을 동원해도 워낙 외울게 많으니 자주 들여다보지 않으면 공부가 힘들다.

 

 

 

공인중개사 2차 시험과목인 부동산세법의 출제비중을 보면 양도소득세 비율이 월등히 높다.
양도소득세는 국세의 마지막에 배우는 조세인데
공부하는 힘이 빠질 수 있는 마지막 부분에 나오는 부분이다보니 듣다보면 지친다.
분량도 많고 외울것도 많다.
마지막 단원이라고 긴장이 풀릴 때 쯔음 다시 긴장하게 해 주는 단원이랄까.
이 양도소득세에서 30%정도 출제된다고 하니 마지막부분이라고 긴장을 늦춰선 안될 것이다.

 

 

부동산세법을 공부하다 보면 간과하게 되는 한가지가 있다.
공시법과 묶여서 출제되어 다른 과목에 비해 문항수가 적다보니
공부를 등한시하는 경우가 있는데 절대 방심해선 안된다고 말해주고 싶다.
운이좋아 잘 찍으면 모르겠지만 실력부족으로 세법 점수가 안 나올 경우
공시법, 세법 과목 과락으로 다른 과목 점수가 좋아도 불합격이 될 수 있다.
어려운 시험을 운에 맡기는 일은 있을 수 없다.
지금 동차 가는 사람들은 많은걸 포기했을 거다.
꿀잠이나 휴일의 여유, 가족모임, 이성과의 데이트나 친구와의 모임 등...
합격을 위해 포기한 만큼 시험을 운에 맡기는 짓은 하지 말자.

공인중개사 시험일정이 얼마 남지 않았다.

지쳐 나가 떨어지기 딱 좋은 시기이다.

동차 준비 하다가 이제 1차만 하겠다는 분이 계신다면...

기본이론 한바퀴 돌았다면 포기하지 말라고 말해주고 싶다.


암기노트와 회독용 정답표를 제공한다.

정답표에 표기하며 한번 풀고 

책에 표시하며 한번 풀고

마지막으로 오답노트에 틀린답 위주로 적으며 정리하면

좋을 결과 있으리라 믿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