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부동산공법 합격노트 - 특별부록 부동산 공법 워크북 / 4단계 회독법으로 자동 암기
김희상 지음 / 에듀윌 / 2020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31회 공인중개사 자격시험 준비를 하며 기본서를 1회독을 했거나 기본이론 인강을 한번 돌려 본 수험생들은 알 것이다.
공인중개사 2차 과목인 부동산공법은 선택과 집중의 과목이라는 것을. 내용도 많고 그 체계도 복잡하다.
한번 방대한 내용을 공부했다고 해도 그게 머리에 남지 않을 정도다. 그러니 빈출되는 부분에 집중하는게 중요하다.
이 책은 선택과 집중에 의미를 둔 교재이다. 단권화에 큰 도움을 줄 것이다.
기본서 반정도 두께로 얇은데 특별부록인 부동산공법 워크북을 뺀다면 더 얇아진다.

 

 

이 책의 목차는 기본서에 비해 단조롭다. 빈출 중심으로 핵심테마를 뽑아 그것만 요약정리한 것이다.
각 파트별로 체계도가 있고 각 핵심테마는 대표기출, 핵심포인트, 유사문제, 핵심지문 정리하기 순으로 되어있다. 각 파트 앞에는 3회독이 가능한 플래너도 제공해서 학습상황을 체크할 수 있게 되어있다.
부동산공법은 기본이론을 한바퀴 돌고나면 더 모를지경이 된다.
심화이론까지 들으면 좀 아는게 나올것이다. 기본서 회독을 하고나면 다시 하기 싫은 분량이다.
그러니 인강 기본과 심화를 들었으면 이 책으로 핵심만 정리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공법은 스스로 요약 노트를 만들 엄두가 안난다. 적으며 외우기엔 양도 많다. 그래서 강사들은 자주 들여다보길 권한다.
직접 공부해보니 정말 그렇다. 양질의 자료를 자주 들여다보는게 답이라는게 나의 공법공부 전략이 되었다.

 

특별부록인 부동산공법 워크북은 대표기출문제와 핵심지문 OX문제를 다뤘는데 얇고 가벼우니 가지고 다니며 보면 좋을 것 같다. OX 체크를 하며 자신이 모르는 부분을 정리할 수 있다.

공인중개사 시험일정이 나왔지만 코로나때문에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다. 아직 이야기가 없는 걸로 봐서는 그대로 진행할 가능성이 높다. 이번에 시험일정을 늦춘다면 다른 회차 수강생들보다 특권이 될지도 모르겠다.

코로나 칩거로 인하여 나들이를 못가는 많은 수강생들이 공부할 시간 확보에 유리할는지 모른다.

하지만 어린이집을 못 가는 아이와 24시간을 보내는 나는 글쎄다.

어쨋든 열심히 해 볼 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