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7일끝장 부동산학개론 계산문제 - 10개년 기출분석 및 수학기초개념 수록 / 부록: 무료강의, 오답노트 제공 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7일끝장
이동기 지음 / 에듀윌 / 2020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31회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고 있다.

공인중개사 1차 과목인 부동산학개론은 1, 2차 통틀어 유일하게 법과목이 아니고

계산문제가 어렵기로 정평이 나 있다.

단순히 수학이 아니라 경제적인 개념이 공부되어 있어야 이해할 수 있는 분야이다.

난 학창시절 수포자였다. 그래서 숫자엔 약한데,

특히 계산기를 이용해 답을 도출하는 문제는 쥐약이다.

하지만 지금 나는 나이 마흔에 2020공인중개사시험을 앞두고

선택의 기로에 놓이게 되었다.

부동산학개론 계산문제를 포기할 것인지 말 것인지 그것이 문제로다.


흔히 세법이나 학개론의 계산문제를 포기하는 학생이 있다.

나 또한 그런 꼼수로 이 시험을 어떻게든 합격해 보고자 꿈을 꾸어 본 적도 있다.

하지만 공부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니 그럴 수 없더라.

이렇게 시간과 노력과 에너지를 써 가며 힘들게 시험을 준비하는데,

계산문제 몇 문제로 시험을 낙방한다면 얼마나 억울하겠냐는 말이다. 

 

 

이런 사정이다보니 학개론 교수님들도 고민이 많을 것이다.

수험생들에게 어떻게 쉽게 계산문제에 접근하게 하느냐를 두고 연구를 하시는거다.

이 책도 그런 취지에서 만들어진 것 같다.

에듀윌 공인중개사에서 나온 ‘7일끝장 부동산학개론 계산문제

이동기 교수님께서 계산문제를 어려워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펴낸 책이다.

기본서의 반 정도 두께의 분량인데 본서와 부록인 오답노트로 구성되어 있다.

 

7일 끝장이라는 말에 걸맞게 책 인덱스에 1일차부터 7일차까지 표시되어 있다.

하루 하나씩 공부하면 일주일이면 계산문제를 다 풀어볼 수 있다.

하지만 개인적인 경험으로 조언하자면...

어느 정도 공부가 되기 전엔 문제 풀이를 늦추는 것도 방법이다.

괜히 공부가 모자란 상태에서 문제를 풀었다가 낮은 점수가 나오면 좌절할 수도 있으니 말이다. 

 

그래서 나는 이 책을 잘 뒀다가 심화과정이 끝난 후 활용할 생각이다.

부록으로 제공된 오답노트는 자신이 틀린 문제를 직접 적어보고

계산식을 적어서 활용할 수 있다.

스스로 계산문제에 취약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는 많이 풀어보는 수 밖에 없다는 조언을 해 주고 싶다.

단원별 기출문제집을 풀고도 더 많은 계산문제를 접해보고 싶다면 강추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