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부동산공법 체계도 (스프링)
김희상 지음 / 에듀윌 / 2020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가로로 길쭉하게 스프링 제본 되어 있는 얇은 책이다.

공법 체계도와 빈칸을 채워볼 수 있는 페이지와 핵심 포인트, 파트별 기출문제 OX, 유형별 계산문제 총정리로 마무리 된다.

부록으로 부동산공법 암기노트도 제공한다. 이건 따로 잘라서 가지고 다닐 수 있게 되어 있다.

파트별로 페이지를 펼친 후 왼쪽 페이지의 체계도를 눈으로 익히고 다음 페이지의 빈칸을 바로 채워본다면 기억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

파트가 끝날 때마다 OX로 정리해 볼 수 있으니 좋다.

 

 

 

부동산 공법의 합격 비결은 그 체계를 이해하는데 달려있다.

흔히 부동산 공인중개사 공부를 하는데 있어 민개공 순으로 준비해야 한다고 한다.

민법과 개론은 1차 과목으로서 반드시 합격해야 한다는 조건이 붙고,

2차 과목 중엔 공법이 가장 분량이 많고 어렵기 때문이 아닐까.

공법을 어려워하는 이유는 법과목이라는 점도 있지만 그 양이 방대하기 때문일 것이다.

하지만 이 책을 만든 김희상 교수님은 그 방대한 양을 체계적으로 이해한다면 어려울 것이 없을 것이라고 말한다.

 

 

사실 공법은 행정상 서로 연결되어 있는데다가 우리가 실무에서도 직접 다뤄야 하는 부분이 크기 때문에 공부를 잘 해둘 필요가 있다.

공법 체계도는 기본서의 서술된 것들 중 도식화 할 수 있는 것을 도표로 정리해 두었다.

별의 개수로 그 중요도를 표시하고 있고 꼭 외워야 할 숫자를 잘 정리해 두어서 기본서의 많은 분량에 지친다면 체계도를 보며 정리할 필요가 있다.

기본서로 내용을 이해한 후엔 체계도로 정리해야 하는 것이지, 처음부터 체계도만 보고 외우는 것은 별 의미 없을 것 같다.

기본 공부를 한 후에 체계도의 도움을 받아 필수 암기 사항을 정리하자.

31회 공인중개사 시험일정이 공지되었다. 2020년 대비 공인중개사 기본서도 모두 출간되었으니 열심히 공부할 일만 남은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