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암 희망 프로젝트 - 유방암 명의의
김성원 지음 / 동아일보사 / 2019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유방암에 대한 모든 최신정보가 담겨있는 책이다. 저자인 대림성모병원 유방센터 김성원 원장은 유방암 분야 최고 권위자로서 유전성 유방암 치료 분야 시스템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딱딱한 의학서적 느낌이 아니라 친근하게 예방법부터 유방암 종류와 치료법, 마음을 다스리는 법에 대해서도 이야기 하고 있다. 책을 읽는 동안 유방암 환자들에게 희망을 전하며 긍정적인 마인드로 진료에 임하는 모습이 그려져 괜히 안심이 된다.

 

단순히 병에 대한 치료법만 다룬 것이 아니다. 유방암의 큰 원인이 되는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평소 식단이나 생활에 대해 개선할 점에 대해서도 자세히 다뤘다.

유방암은 무엇인지, 유방암을 진단하는 방법, 치료하는 법, 유전성 유방암 이해하기, 수술 후 관리 하는 법에 대해 다뤘다. 유방암 궁금증 코너를 통해 유방암 환자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30가지에 대해서 답하는 코너도 있다. 그리고 마지막엔 마이 핑크 스토리유방암 극복 수기 수상작도 실려 있다. 읽다보면 괜히 남 이야기가 아닌 듯 눈시울이 붉어진다.

 

요즘 유방암 발병률이 10년 전에 비해 2배나 높아졌으며 여성들이 걸리는 암 1위라고 하니 결코 방심해선 안 될 것 같다. 아이 엄마들은 중년에 접어들어 아이를 키우며 자신을 돌보지 못하는 상황이 생긴다. 바쁘고 힘들다보니 자신의 몸에 이상이 생겨도 병원을 제때 찾기 쉽지 않다. 가슴이 뭔가가 만져지거나 하면 이런저런 생각에 괜히 밤잠을 설치고 최악의 상황까지 걱정하며 가슴 졸이곤 하는데, 일어나지도 않을 상황을 생각하며 겁먹지 말고 유방암 책 한 권 구비해서 가까이 두고 읽으며 예방하는데 힘쓰는 게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