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된다! 귀염뽀짝 이모티콘 만들기 ㅣ 된다! 업무 능력 향상 200%
정지혜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19년 4월
평점 :
원하는 표정의 이모티콘이 없을 때, 상황에 딱 들어맞는 이모티콘이 없을 때, 확 그냥 내가 만들어 버려? 라는 생각을 한 적이 있다.
게다가 이모티콘을 구매하러 플랫폼에 들어가면 그림이 아닌 독특한 사진이나 켈리를 이용한 이모티콘을 발견하는 경우도 있어 그림을 잘 그리지 못해도 도전해 볼 수 있지 않을까 라는 괜한 자신감이 생기기도 하는 것이다.
그럴 때 이 책을 만났다.
이모티콘 시장은 흔히 디자이너나 그림 좀 그린다는 사람들의 영역이었다. 하지만 최근들어 타고난 손재주나 뛰어난 그림 실력이 없어도 아이디어만으로 용돈벌이를 할 수 있어서 주부들이 도전한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다. 이 책에서는 그림을 못 그리는 사람을 위한 드로잉 기법부터, 어떤 프로그램으로 만들어야 하는지, 컨셉 잡는 법까지 알려준다. 심지어 그림에 자신이 없으면 켈리를 이용해서 도전해 볼 수 있도록 손글씨를 이모티콘 하는 법도 알려준다.
프로그램 화면을 일일이 캡쳐해서 가르쳐 주기 때문에 차근차근히 따라하며 손에 익히면 금방 프로그램을 익힐 수 있을 것 같다.
돈을 주고 이모티콘을 구입해서 사용할 정도로 대중들은 자신의 생각을 개성있는 캐릭터로 표현하고 싶어 하고 그 욕구가 이모티콘 시장을 키워온 것이라고 생각한다. 100명의 사람이 있으면 100가지 감정이 있듯이, 이미 훌륭하고 귀여운 이모티콘이 넘쳐나지만 대중은 늘 새로운 것을 원하는 법, 이미 출시된 이모티콘에서 부족함을 느끼는 사람이라면 아이디어를 내 봐도 괜찮을 것 같다.
이모티콘 시장으로의 진입은 누구에게나 열려있다. 이모티콘을 제작한 후 제안서를 만들고 플랫폼에 어떻게 접수해야 하는지 까지 공개되어 있으니 망설이고 있다면 이 책을 읽고 도전해 볼 때이다. 이미 이모티콘 시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작가들의 이야기도 들어볼 수 있어서 더욱 의욕이 샘솟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