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충전 50Lists - 날마다 당신의 삶에 행복을 더하는 50가지 방법
에드워드 호프만 지음, 이현주 옮김 / 한솔아카데미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끔 '행복'이 뭔지 의구심이 들 때가 있다. 소소한, 지극히 개인적인 행복 말이다. 갖고 싶었던 물건을 가지거나,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 하거나, 돈이 많이 든 통장을 보거나... 그런 행복이 아니라 인생에서 한번씩 느낄 수 있는 자신만을 위한 행복말이다. 우리는 어떠한 역할에서 느끼는 행복을 진정한 행복이라고 느끼는지도 모른다. 이 책은 내가 오롯이 자기 자신이었을때 느낄 수 있는 행복감에 대해 말한다.


저자인 에드워드 호프만은 '행복'에 대해 오랜시간 연구해온 심리학자이자 교수이다. 그의 오랜 연구 끝에 탄생한 이 책은 우리가 자신이 누구인지, 어떤 사람인지 느끼고, 자신이 자신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책은 50가지 방법으로 행복을 느낄 수 있게 해 주며 중간중간 자신에 대해 적어보고 생각해 볼 수 있는 틈을 제공한다.

단순한 심리학 서적이 아니라 직접 글을 써서 완성해 볼 수 있는 책이라서 소장가치를 더한다. 글을 쓰기 싫어해도 내용을 읽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저자가 말하는 50가지 방법이란 우리가 일상에서 인식하지 못할 뿐, 크게 어려운 일은 아니기에 쉽게 따라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좋다.


행복해 지는 방법은 주변에 늘 있었다. 하지만 우리가 인식하지 못할 뿐이었다. 매일 보는 풍경도 상황이 달라지면 달리 보이지 않는가?

예술 감상, 조류 관찰, 요리와 베이킹, 단체 합창, 춤과 꿈, 우정, 용서, 감사, 경이로움 등... 우리는 일상에서 늘 접하지만 오롯이 자신의 행복을 위해 그것을 즐기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이 책에서는 효과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그리고 '감사'나 '용서' 같은 감정적인 문제도 우리 인생에 얼마나 중요한 부분인지 말해준다. 자기 자신의 마음속에서 이루어지는 감정이란 남에게 좋은 영향을 미치기도 하지만 자신에게 더 큰 영향을 미치는 법이다.


이 책을 통해 적극적으로 행복해지는 방법을 실천해볼 수 있다. 자신의 인생에 큰 문제는 없지만 그렇다고 행복한 두근거림도 없다면 이 책을 펼칠 때가 되었다. 행복은 결코 멀리있지 않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