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요괴메카드 스티커 어드벤처
서울문화사 편집부 엮음 / 서울문화사 / 2019년 1월
평점 :
요즘 아이들 사이에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요괴메카드. 그 스티커 북이 서울문화사에서 나왔다.
유치원에 다니는 우리 아이도 요괴메카드를 사 달라고 해서 얼마전 강아지 모양 요괴메카드를 사 준적이 있다.
애니메이션을 접하지 않아서 어떻게 알게 되었을까 싶었는데 같은 기관을 이용하는 아이들이 요괴메카드를 심심찮게 가지고 노니까 아이 입장에서 뭔지도 모르면서도 갖고 싶었나보다고 생각했다.
그 와중에 이 책을 만났다.
아이에게 보여주니 즐거워했다. TV에서 방영하는 요괴메카드를 보여주니 눈을 떼지 않고 지켜보았다. 이제 뽀로로에서 벗어날 때가 되었나보다.
그렇잖아도 모든 학습을 스티커를 통해 하고 있는데 이 책을 통해 여러가지 요괴메카드를 접하니 더욱 좋아했다.
요괴메카드는 12지신을 모티브로 만들어졌다. 요괴를 소환해서 로봇화 하여 대결할 수 있는 구도로 되어 있다. 12지가 아닌 요괴(사마귀, 게 등)도 있고 문파에 속한 요괴는 정령이나 라이더도 포함하고 있다. 이 책은 요괴메카드 주인공들을 소개하고 있고 각 요괴들의 모습과 변신한 모습까지 스티커로 붙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QR코드를 포함하고 있어 요괴메카드 노래도 들어볼 수 있다.
아이들과 함께 스티커를 붙이며 시간을 보내면 자신이 좋아하는 컨텐츠를 부모님이 관심 가져주고 함께 이야기 해 볼 수 있으니 더욱 즐거워 하는 것 같다. 아쉬운 점은 스티커 페이지를 자를때 점선이 없다는 점이다. 가위로 정성스레 자르지 않으면 캐릭터 스티커의 손이나 신체 일부분이 잘릴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