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백권의 좋은글귀 영어명언 다이어리 2018 - 365일 하루 한 문장 내 인생을 빛내줄 사랑명언.성공명언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17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이 다이어리 안에는 201811일부터 201916일까지 371개의 영어 명언이 제시되어 있다. 한 페이지에는 7일로 나뉘어져 있고 왼쪽 페이지에는 영어 명언이(중간에 퀴즈처럼 빈칸이 있다), 오른쪽에는 질문과 체크리스트, 빈칸의 정답이 적혀있다.

하루에 한 문장의 빈칸을 맞추며 공부할 수 있고 제시된 질문에 맞춰 생각을 정리하며 하루를 마무리 할 수 있다. 왼쪽 명언페이지의 상단에는 문법을 공부할 수 있도록 간단한 설명이 QR코드와 함께 제시되어 있다.


 

 

초반에 책 활용법을 숙지한다면 알찬 다이어리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책 마지막 부분엔 인물별 명언 찾기를 제공한다. 관심 있는 사람의 명언을 찾아 읽어볼 수도 있다. 양장본에 책 끈까지 있어 다이어리로서의 완성도를 높혔다.

 

새해가 되면 다이어리 사기에 혈안이 되곤 한다. 칸이 많고 먼슬리, 위클리, 데일리가 모두 있는 두툼한 다이어리를 사면 대부분 칸을 채우지 못하고 일 년을 보내버리곤 한다. 그래서 영어명언 다이어리가 특별한 건지도 모른다.

이 다이어리는 1년간 손닿는 곳에 두고 하루에 한 번씩 보면 영어명언은 물론, 문법이나 단어공부를 할 수 있는데다 하루에 꾸준히 무언가를 적을 수 있는 칸이 체크할 수 있는 네모칸 과 함께 6개가 제공된다. 무엇을 적어야 할지 고민되는 줄 노트가 아니라 랜덤으로 하루 하나씩 제공되는 질문이 생각할 꺼리를 준다.

 

 


 

영혼은 존재할까?

가장 성취감을 느꼈던 일은?

주변에 천재나 광인이 있는가?

등의 질문을 보고 생각을 떠올리다보면 뜻하지 않은 추억 속 누군가가 떠올려지기도 하니 하루를 마무리 할 때 다이어리를 펼쳐 생각을 정리하기 좋다.

 

영어명언 다이어리의 문법과 단어를 익히고 하루를 정리하며 영작을 해 보면 어떨까 한다. 주어진 질문에 맞추어 생각나는 단어를 영어로 적어보고 그걸 문법에 끼워넣어 문장을 완성하는 연습을 한다면 곧 유창한 영어일기를 쓸 수도 있겠다 싶다.

바쁜 직장인들 같을 경우 학원을 다니거나 따로 시간을 내어 공부하기가 쉽지 않다. 그럴 때 이 다이어리를 하루 한 장씩 만나보면 영어에 대한 감각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도 있을 것 같다.

일주일에 한 가지 문법과 하루에 한 가지 명언을 익히며 1365일을 보내고 나면 달라진 나를 만날 수 있지 않을까?

 


 

 


새해, 대부분의 버킷리스트에는 영어공부라는 항목이 추가될 것이다. 그렇다면 영어명언 다이어리 같이 영어 공부에 도움이 될 만한 다이어리로 한해를 준비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