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옥 영문법 리스타트
홍준기.홍정현 지음 / 종합출판(EnG) / 2015년 8월
평점 :
절판


 

 수험 영어 공부에서는 문법이 빠질 수가 없지요. 그래서인지 학창시절에는 문법이라면 질색하던 사람도 나중에 필요에 의해 영어공부를 하게 되면 문법책을 다시 찾아들게 되는 것 같습니다. 몇몇 책들이 이미 선점효과를 강하게 누리고 있는 듯합니다만 그 외에도 상당히 많은 교재들이 나와있지요. 이재옥 영문법 리스타트도 아는 분들은 아는 책이었던 듯, 주변에도 아는 분들이 있더라고요. 이재옥 토플이 유명했던 모양인데 저는 토플을 안했던지라 몰랐던 모양입니다. 물론 이 책은 문법의 기초를 가다듬고 향상시켜가도록 만든 책이라 토플에 한정해서 볼 이유가 없는 책이지만요.

 

 

 책은 4주 24강으로 딱 맞추어 짜여져있네요.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하고 일요일에 쉬면 딱 4주만에 끝나도록 의도한 것 같아요. 문형에서 시작해서 특수구문으로 이어지는 순서는 무난하고요, 설명은 굉장히 자세한 편입니다. 하긴 두께만 봐도 상당하니 충분히 예상가능한 부분이기도 한데요, 국어사전에서처럼 용어의 의미를 꼼꼼히 설명해주고 있는 것이죠. 그리고 중간중간 다양한 범례를 실어준 것이 특히 맘에 들었는데요, 숙어까지 틈틈히 채워놓은 것이 대단하네요. 다만 자세한 설명에 비례해서 다소 딱딱하게 느껴지는 것은 어쩔 수 없겠는데요, 디자인도 그렇고 구성도 그렇고 영어 공부를 각오한 사람에게 초점을 맞춘 책이라는 소감입니다. 각오하고 시작해야할 책이라는 얘기겠지요. 다행이 인강이 있으니 꾸준히 공부하려면 병행하여 활용하는 것이 더 효율적일 듯하네요. 별책으로 들어가있는 연습문제는 토플, 텝스 등의 냄새가 나는 것이 시험 연습하기 좋을 것 같기도 합니다.

 

 

 기본적인 문법을 다루고 있다고는 해도 중고생에게 권하기는 살짝 애매할 것 같고요, 역시 텝스, 토플 등의 시험을 준비하는 성인에게 더 적합하지 않을까 싶어요. 꼼꼼하게 기초부터 완벽하게 정리해보고자 할 때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문법 교재가 아닐까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