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수능 막강 봉투모의고사 영어영역 (2015년) 2016 수능 막강 봉투모의고사
디딤돌 EBS 교재 연구회 엮음 / 디딤돌 / 2015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수능이 이제 50일 남짓 남았네요. 공부할 것이 많은 것 같아도 성실하게 공부한 수험생이라면 지금쯤이면 EBS 연계 교재를 다 보고 7030이나 봉투 모의고사도 풀어버렸을 만하지요. 특히 영어의 경우에는 9~10월쯤 되면 제법 많은 친구들이 더 풀 문제집이 없다고 느끼는 경우도 있는 듯해요. 그만큼 각종 출판사에서 나오는 봉투 모의고사에 눈길을 돌리게 될 수 밖에 없겠고요. 설사 공부가 좀 덜 되어있는 친구들도 슬슬 정리를 하면서 시간 관리와 문제 풀이 순서 조정 및 문제 찍기(?) 기술 연마를 해야할 때이니, 실전과 같은 모의고사 연습이 필요해지고요. 


 이미 시중에 제법 많은 봉투 모의고사가 나와있던데요, 역시 난이도를 정확하게 조절하고 변형문제까지 잘 짜낸 모의고사는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난이도 조절이라는 게 말이 쉽지 만드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보통 땀나는 작업이 아니니만큼 당연하다면 당연하겠지요. 그래서 저는 난이도 조절이 잘된 모의고사보다는 실제 수능과 비슷하게 느껴질 수 있는 쪽을 우선 선택하게 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모의고사로 단어를 외우고 문법을 공부하는 것이 아니니만큼 결국 실전 연습을 하게 하는 쪽이 더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인데요, 디딤돌에서 낸 모의고사는 상당히 실전에 가깝게 만들려한 노력이 엿보여 반가웠습니다. 


 기본적으로 80%를 연계교재에서 골고루 뽑아낸 연계문제로 채우고 나머지 20%는 비연계로 채웠네요. 전체적으로 난이도는 평이한 편입니다. 우선 듣기부터 실제 수능과 비슷하게 녹음한 흔적이 보이고요, 연계 문제의 경우도 유별나게 꼬는 것보다 있을법한 형태로 만드는 것을 우선시한 것 같네요. 답지에 어떤 문제와 연계되었는지 일일이 표시해주고 있으니 원지문을 찾아서 패턴을 비교해보는 것도 괜찮은 공부법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비연계 문제의 경우, 아무래도 조금은 이질감이 느껴지는 지문들도 있습니다만 전체적으로 보자면 크게 달리 느껴지진 않았습니다. 비연계 지문의 위치도 정식 모의고사의 패턴을 반영한 것처럼 보이더군요. 시간을 재가면서 실전처럼 풀어본다면 거의 비슷한 감각으로 연습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