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적인 대화부터 비즈니스 업무까지.
잘 팔리는 콘텐츠에 숨은 4가지 스토리텔링 법칙.
일상적인 대화부터 비즈니스 업무까지...
스토리텔링의 4법칙 : 맥락 -갈등 - 성과 - 핵심 메시지
스토리텔링을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유대감을 만들수있다.
이야기를 하려면 위험을 감수해야한다. 하지만 그 성과는 엄청나다.
예상밖에 장소에서는 쉽사리 누군가 나서서 이야기를 하고 있지 못하다면 그 모임의 이야기의 시작으로 인해 리더를 만들어내기도한다. 이야기는 다른사람에게 영향을 미치는수단으로 말하는사람과 듣는사람 모두에게 성과를 만들기도한다. 그들의 이야기속에 또다른 이야기를 만들어내고 그 이야기가 아이디어로 발전하기도한다.
그런 스토리텔링의 시작으로 우리는 우리만의 이야기를 만들고 성장하게된다.
사람마다 아이디어를 찾는 방식이 다르고 취하는 사고방식도 다르다.
어떻게 최고의 아이디어를 찾는가? 사람마다 찾는 방식도 다르고 자기만의 접근방식도있다.
그래서 자기만의 접근방식을 이해하고 활용하면된다. 그 아이디어가 또 다른 아이디어를 만들기도한다.
많은 다른사람들의 이야기와 아이디어를 듣고 자신만의 아이디어가 구축이 되면 그것은 새로운아이디어로
성장하면서 또다른 아이디어의 발판이 되기도한다.
반복과 연습이 이기는 스토리를 만든다
스토리텔링은 완벽한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과정은 반복하고 숙달하는 과정을 통해 이기는 스토리를 완성할수있게해준다. 그런 실전연습을위해 책의 맨 마지막에는 스토리텔링 시작과정 체크리스트가 있어 스토리텔링 실전연습을 할수있게 도와준다.
책에는 이야기가 끝날때마다 요약본이 정리되어있어 이해되지 않은 글들을 정리해주어 다시금 정리할수있는 시간을 준다. 그로인해 글을 읽는 이해도가 더 높아져 스토리텔링을 이해하고자하는 사람들이 보면 좋은책인것같다.
또한 스토리텔러의 인터뷰라는 글을 통해 인터뷰형식으로 만들어진 글을통해 의문점이 생긴 질문을 편하게 쉽게 한번 더 정리해주어 독자로 하여금 궁금증 가질만한 질문과 답변이 적혀져있으니 글을읽는데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