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내는 사람에게는 한 가지가 있다 - 인생의 승자들이 알려주는 ‘가속 성장’의 비밀
케빈 밀러 지음, 고영훈 옮김 / 흐름출판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생의 승자들이 알려주는 '가속성장'의 비밀!

책을 펼쳤을때 밑줄이 선명하게 그어진것을 보고 나에게 따 좋은책이다 싶었다

처음 부터 끝까지 정독을 하지 않고도 내가 보고 싶은 핵심만 딱~~볼수있는 구성의 책.

하지만 딱 보고 싶은것만 보라는 것이 아니라 못보고 지나칠수도 있는것을

다시금 볼수있게 해주는 구성일지도 모르겠다.


"길을 잃었지만 우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잖아" p14

사실 앞만 보고 사는 요즘 성취감을 맛보기위해 무작장 내달리다

번아웃되는 요즘에 나에게 일의 과장에서의 즐거움과 마음의 평안도

어쩌면 그 길을 가기 위한 과정일지도 모른다고 생각이 들게 한다.

하지만 지금 이시간에도 길을 잃었는데 어떻게 즐거울수가 있지라는

생각이 먼저 들기도한다.


먼저 자기 자신과 좋은 관계를 맺지 않는다면 어떻게 다른 사람들과 건강하고 만족스러운

관계를 맺을 수 있을까? p106


아주 단순한 이야기다.

자신과의 관계가 최우선으로 건강하다면 다른 사람과의 관계도 건강해지지 않을까 싶다.

자신과의 관계가 관계의 최우선!!!

아주 단순하면서도 가끔씩 나를 잃고 사는 사람들에게는 다시금 자신과의 관계를 생각해보는

계기가 될꺼 같다.


"해야한다"는 말은 그만하라. "하고싶다"고 말하라 p106

모든것에 대해, 이렇게 말을 바꾸기만 해도 마음도 바뀌고 성격도 바뀔것이다.

그러기위해서는 스스로의 행동에 주인 의식이 필요하다.

삶의 모든행동들이 의무가 아닌 선택에 따라 이루어지기 마련이다.

사실 이 모든것들이 이론적으로는 아주 간단해 보이지만

실천하기 어려우니 해내는 사람에게는 한가지가 있는것이 아닐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