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물고 싶은 순간을 팝니다
정은아 지음 / 쌤앤파커스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간을 기꺼이 내놓고 싶은 공간,

멀어도,비싸도,줄을 서도 다시 가고 싶은 장소

사람들의 발길을 이끄는 '그곳'에는 어떤 비밀이 있을까?

우리는 누구나 SNS핫플을 찾아가 본적이 있을것이다

낯선 장소에서 누구나 찾는 핫플이라면 아무래도 리스크가 덜한 선택을 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저도 자주 찾게 되는 핫플.

하지만 그 장소가 꼭 마음에 들지 않아서 다음에는 가지 않게 될때도있고

진짜 마음에 들어서 자주 찾게 되기도하고 소개를 시켜주기도하는 장소가 있을것이다.

머물고 싶고 계속 찾고싶은 공간과 그렇지 않은 공간에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

사람들의 마음을 잡는 공간은 어떤 매력과 장점이 있을까?

공간 디렉터 정은아님의 신간<머물고 싶은 순간을 팝니다>에서는

오프라인 공간이 지닌 의미와 변화된 모습, 전에 없던 일상 속에서

성공적인 공간 브랜딩 기술을 정리하였다.

소비자의 눈높이에서 조금 예민하게 살펴보고 소비자에게 알맞는 방법을 찾아

소비자의 발길을 이끄는 장소.

침대매장이지만 침대만 파는것이 아니라 소통에 가치를 둔 공간

그로인해 MZ세대 사이에서는 인증샷 성지로도 유명한 곳부터

예약을 기본으로 하는 프라이빗한 커피전문점

환경보호에 참여하고 있는 매장,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동네서점까지.

저자는 '머물고 싶은'공간을 직접 방문해

직간접경험을 풍부하게 책에서 녹여내고있다.

여전히 혼란한 포스트코로나시대!!

이제 우리는 변화된 환경에서 살아남기 위해 달라지 소비환경을 끊임없이

고민해야 살아남을수 있을것이다.

이책은 소비자의 발길을 잡아야하는 운영자들에게 좋은 길라잡이 역할을

해줄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