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아웃 레시피
이누카이 쓰나 지음, 김보화 옮김 / 벤치워머스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남은체력에 따라 레시피를 고르자!!


지치고 힘든하루, 요리가 무엇이 더냐

근데 그렇게 지친 나에게 편의점음식으로 허기를 떼우고 싶지는 않을때

집밥이 그리울때  보는 요리책!!!


번아웃레시피~~~~~


지친 몸과 허기진 마음을 달래줄,

70여 가지 초고속 칼로리 충전 요리~~~~


맛보장은 물론, 설거지 까지 고려해 설계한 레시피북이랍니다!!!

제일좋은 대목입니다.

설거지까지 고려~~~

왜 내 손은 소중하니깐 ^^



번아웃 됐을때 이책의 활용법!!


5% 될까말까  => PART 1     -  간단 레시피로 만든 밥을 먹고 얼른잡시다

20% 정도 밖에 없어  => PART 2   - 간단하게 만든 밥을 먹으며 넥플릭스라도 보자

60%    => PART 3   -  간단요리를 만들기 위해 마트에서 장보기

80%이상  아직은 오늘은 쌩쌩   => PART 4   -  식단을 짜서 호화롭게 먹어보자



간단요리비법 12가지


1. 전자레인지는 만능조리기구


2. 가능하면 그릇째로 조리하자 

   =>제가 제일 추구하는 ㅋㅋㅋ 요리는 어떻게 하겠는데 설거지가 싫은 1인이라

      혼자있을때면 진짜 대충먹게 되거든요.


3. 전기밥솥은 원터치 조리기구


4. 손질된 채소는 든든한 아군


5. 튜브형 소스가 최고

   => 소스는 튜브가 좋은게 짜기도 편하지만 오염확률도 튜브형태가 제일 적은거 같아요.

      늘 병째로 퍼서 먹다가 보면 다음에 먹을려고 보면 어느새~~

      버려야할때가 많아요


6. 냉동 채소를 상비하자

   => 야채사면 반도 못먹는 1인이라~~ 근데 채소를 냉동해되되나 싶지만

       냉동 채소를 사용해봅시다!!


7. 통조림은 그때그때 사두자

   =>유통기한이 길기 때문에 저도 잘 사두는 재료중에 하나입니다.

      특히나 꽁치, 참치, 번데기는 제가 제일 애정하는 재료!!!


8. 밥은 즉석밥이나 냉동밥도 OK

  => 저희집 밥은 대부분 이런 녀석들~~~


9.우동,소면,파스타를 활용합시다

   => 저는 사리면이나, 쫄면,국수면을 자주 활용합니다.

     찌개를 할때도 사리도 유용해요


10.주방가위를 사용하자

   => 저도 주방가위 없으면 손질이 힘들어요. 거의 모든 재료를 주방가위로

       나머지는 식도로 ㅋㅋㅋ


11.모양보다는 맛

   =>플레이팅도 좋지만 음식이 맛이 중요 ^^


12.재료가 완벽하지 않아도 너무 신경쓰지말자

    => 제가 요리책을 볼때마다 아~~우리집 이런 재료가 없는데 하면서 요리책을 수없이

         넘겼는데 .. 지나고 보니 그냥 없으면 없는대로 해먹으면 되지 않나 싶어요


이작은 책에 70여가지 그것도 손쉽게 따라할수있는

저처럼 귀차니즘이 있는 사람들도  할수있는 레시피가 듬뿍 담겨있어요~~

그럼 오늘도 맛나는 레시피로 맛나는 요리를 해드실수있기를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