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노답 - 인생은 원래 답이 없다
구본경 지음 / 대경북스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생노답

인생은 원래 답이 없다



인생에는 모범답안만 있을뿐 정답은 없다!

나두 안다.

인생은 그런것이라는것을~~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정답을 찾고 싶어하겠지

나또한 그렇다. 그러면서도 한켠으로는 머~~인생에는 정답이 없다고 또 얘기한다.


사실 타인이 정한 모범답안이 아니라고해서.

내인생이 머~ 잘못 되는건 아니라고 생각한다.


나보다 더 많은 상처와 힘듦을 안고 살아가는 사람도 있겠지만

그렇다고 나의 힘듦이 힘들지 않은것은 아니니


내가 인생을 살아보았기에 다른 이들의 힘듦과 아픔을 공감할수있고

또 위로 아닌 위로를 건낼수 있는거고

그 위로와 격려가 또 다른 사람들에 의해 나에게도 다시 돌아오는 날이 있으니

인생은 또 알고 보면 혼자서는 살수는 없는거네요 ^^


이 책을 쓴 작가님은 어릴때부터 행복에 집착을했다는데

그 결과가 계속 좋지 못했지만 , 결국 이렇게 인생 노답이란 책까지 내고

그 책을 보고 또 나는 위로받고 있네요.

인생은 그런거네요


--------------------------------------------------------------------------


사람의 욕심은  정말 끝이 없는거 같다.

미워 보였던  하나가 해결되면 또 다른 하나가 보이니 말이다.

이런 식으로면 온몸을 뜯어 고치지 않는 이상 스스로 만족 못할것이다.  p39



물속에 들어가는 것이 너무 좋았던 나와 달리 남편은 너무 힘들어했다

오히려 배 위에서  한 낚시가 너무 재미있었다는것이다.

나는 낚시가 그렇게 지루할수 없었는 데 말이다.

이렇게 사람은 같은것을 경험하고도 너무 다른 생각을 한다.  p87



잘쉬어야 또 열심히 뛸수있다고 삶에도 방학은 필요하다고.

이렇게 쉴수있는 시간이 언제 다 시 올지 모르니까 어차피 쉬는 것 불안해 하지말고

하루하루 감사하며 쉬라고 말이다.  p111



많은 사람이 빨리, 쉽게 살려고 하지만 그런 방법은 존재하지 않는다

그 누구도 내 삶을 똑같이 살수 없기에 과외를 해줄수도 없다.

결국 내가 스스로 익히고 터득해야한다.

느려도 제대로 사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p15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