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란 우체통 - 아직도 아빠는 편지를 보내고 있나요? 처음어린이 6
봉현주 글,국설희 그림 / 처음주니어 / 2009년 11월
평점 :
절판


요즘 편지를 누구에게 써본것이 언제인지..기억도 나지않는걸 보니 꽤 오래전에 써보고 손을 놓았던것 같다 이메일이다 문자다..요즘은 다른사람에게 나의 이야기를 전달할수있는 편한 방법이 많이 나오면서 편지는 고지서나 안내장같은 딱딱한 내용만 전하는매체가 될정도로 사람들에게 점차 잊혀져 가는추억이 되가고 있는것 같다..노란우체통..처음에는 생소햇지만 이책을 읽어보니  티비매체를 통해 노란우체통을 소개했던 기억이 어렴풋이난다. 내가 쓰고 싶은 미래의 어느날..그 날에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이나 그외 다른사람에게 내 마음을 전할수있는 노란우체통...그 노란우체통에 관한 사연을 책으로 만난 노란 우체통은 감동과 사랑이 넘치는 어린이 창작동화다.

솜이는 몇번의 유산끝에 얻은 귀한아이여서 부모님의 사랑은 정말 끝이 없을정도로 솜이를 지켜주는 원동력중에 하나였다..그래서 아빠의 병을 어린솜이에게는 사실상 숨겨가면서 독일로 음악경연을 떠난 그날 아빠는 세상을 떠나게 된다..그사실을 다시 돌아오면서 알게된 솜이..

아빠가 떠난 절망감과 허전함에 힘들어하고 있을때..아빠에게서 편지가 온다..

꼭 살아계신것 같이...이틀뒤 삼일뒤 그리고 중학교에 입할할때까지 생전에 솜이를 걱정하고 사랑햇던 아빠의 편지를 통해..솜이는 절망에서 벗어나 새롭게 세상을 살아갈 용기를 얻게 된다는 내용이다..

선물하려고 했던 아이의 책을 통해...어른인 내가 더 많은걸 느끼고 시간의 소중함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수 있었던기회가 되었던 책이다..아이들도 이책을 통해 부모님의사랑과 중요성을 조금이나마 이해하고 알수있는 기회를 주지 않을까 싶다. 그리고 더불어 지금 살고있는 삶에 대한 감사하는 마음도 느끼지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