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엄마 팔아요 담푸스 그림책 1
바르바라 로제 지음, 이옥용 옮김, 케어스틴 푈커 그림 / 담푸스 / 200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딸도 가끔 자기생각대로  해결해주지 않을때 잘못을 해서 저한테 혼날때..
울면서 다른 엄마 있었으면 좋겟어 라는 이야기를 합니다...그러면 저는 아빠한테 
예기해서예쁜 새엄마 얻어달라고 해~하면서 웃어 넘기곤 한답니다~4살짜리 아이도 
가끔 이런이야기를 하는데아이가 커가고 엄마와의 말다툼이 잦아지면 이런이야기를
더 자주 듣게 될지도 모르죠...ㅎㅎ

우리엄마 팔아요는 그런 아이들의 마음을 보여주고 직접 엄마를 팔았을때 기분이 어떨까?
만약 엄마말고 다른 엄마가 있을때 나는 어떨까 라는 생각을 해보게 하는 책이랍니다~
그러면서 엄마에 대한 사랑을 키워가는 내용이에요~


파올리네는 엄마와 작은 다툼을 했답니다...그러면서 다른사람이 엄마였으면 좋겠어 라는 이야기를  엄마에게 하네요...엄마는 그럼 가게에서 새엄마를 사오라며 파올리네와 같이 밖을 나가게되요~여러가게를 돌아다녀봤지만 새엄마를 파는 가게는 없었답니다..그런데 골동품 가게를 하는 슈네크 아저씨의 제안으로 슈네크 아저씨의 엄마와 엄마를 바꾸게 되었네요...처음에는 좋았지만 점점 예전의 엄마가 그리워진 파올리네...엄마를 찾기위해 가게로 찾아간 파올리네는 엄마를 다시 만났을까요?
귀여운 파올리네의 발칙한 상상이 너무 귀여운 책이에요~아이들의 입장에서는 정말 바꾸고 싶을만큼 엄마가 미울때도 있지만 막상 엄마가 없으면 엄마의 소중함을 깨닫게 되는 그런 아이들의 마음을 잘 대변해준책 같아요~~그림도 그림도 어찌나 귀엽던지 조금 글밥은 있는 책이긴하지만 4살 우리딸은 많은 공감을 하면서 책을 재밌어 하네요~~

아이의 마음을 전부다 알수는 없지만 아이와 함께 이책을 읽으면서 언제 엄마를 바꾸고 싶을만큼  제일 미웠니?라는 질문과 함께 많은 이야기를 나눠 볼수있는 좋은책이네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치유 2009-09-11 02: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하하~~~
나도 팔리지 않으려면 좀더 엄마다워야지..ㅋㅋ
아니 애랑 같아져야 하라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