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 미스터리 1 - 자라지 않는 벌레의 비밀
진 크레이그헤드 조지 지음, 고수미 옮김 / 파랑새 / 200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에코 미스터리~ 제목부터 심상치 않은 이책은 아이들이 쉽게 접할수없는 미스터리 물을
아이들 시선에서 수준에 맞게 그린 작품이네요...그 이야기가 어떨지 궁금하던차에 읽어봤는데..
제가 봐도 참 재밌네요...다른 미스터리 물과는 다르게 책을 읽으면서 여러 곤충이나 환경같은
생태에 관한 지식도 쌓을수있어서 아이들에게 더 좋은것 같아요..

 에코 미스터리는 어른 벌레가 되지 못하고 크기만 커가다 펑하고 터져죽는벌 별 노린제 애벌레를 인터넷이나 어른들의 도움같은 주위의 도움을 최소화 하면서 아이들 스스로 찻아내고 밝힌다는 내용자체가 아이들이 그 주체가되서 같이 풀어나갈수있는 동질감을 주는것 같네요..

그리고 벌레와 관련된 원인들을 추척하면서 철새까마귀에 관한 오해와 그 철새까마귀의 생태를
직접 알수있었던 계기..지구온난화나 산성비같은 평소 잘알지못했던 여러가지를 책속의 아이들은 물론 책을보는 아이들도 자연스럽게 습득할수있어서 기존 미스터리보다는 더과학적이고
교육적인 아이들을 위한 미스터리물이 아닌가 싶네요...

 
그리고 직접 원인을 찾아 나서면서 보았던 다른동물들의 습성들도 배우고 그로인해..자연파괴의 경각심으로 인해 자연보호의 소중함도 같이 일깨워 주는 책이네요..
어른이 봐도 재밌는 이야기..지구와 환경에 관해 아이들이 한번더 생각할기회도 역시 주는것 같아 참 맘에 드는 책이네요...책자체도 재생종이를 사용해 자연보호에 앞섰다는 자체도 참 의미가 깊은 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