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다 난다 신난다 - 제7회 푸른문학상 수상작 동심원 3
이병승 외 지음, 권태향 그림 / 푸른책들 / 2009년 12월
평점 :
절판



푸른문학상 수상작을 수상한 3명의 작가들의 동시로 모아진 이책은..아담한 책크기처럼
내용도 아기자기하고 참신한 동시들로 이루어진 책이네요...각 작가의 시별로 3부로 나뉘어진 시들은 읽으면 읽을수록 아이의 생각속에 들어간것 같은 착각이 들정도로 아이의 마음에서 살펴보며

생각한 시라는걸 알수있었습니다..어른이 읽어도 참 훈훈하고 옛생각을 떠오르게 하는 시들이 참 많더라구요..그중에는 동생에 관한시..비밀일기나 등굣길 같은 아이들이 항상 접하고 생각하는 주제들이 많아초등학교아이들이 읽으면서 많은 공감을 할것 같네요...

각작가마다 동시의 느낌이 다르지만 특히 저는 김미희편의 동시들이 참 좋았답니다..
초반 할머니나 자연에 관한 여러가지 소재들을 보면서 마음한편으로 초등학교시절 비를 보면서
지나가는 나무 한그루를 보면서 동시를 지었던 기억이 떠오르면서 참 훈훈한 느낌이 들더라구요~~그리고 책에 그려진 삽화들도 그 재미를 더하는것같네요..

표지에 헬리콥터를 타고 날라다니는 아이들이나 그외 사람들이나 여러 건물을 표현한 그림도
그냥 동시만 읽는것 보다는 그림도 보면서 그 동시가 눈에 잘 들어오는 효과를 주는것 같네요...

부담없이 가지고 다닐수도 있을정도로 작은책이지만 내용은 참 알찬 동시집이 아닌가 싶네요..
초등학생들의 감성이나 어휘력 발달에 너무나 좋은 동시들을 만날수있는 난다 난다 신난다..
동시에 관심없는 아이들도 간결한 글과 재밌는 그림에 쏙 빠질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