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왓? 23 회색곰 왑은 왜 사람을 싫어할까? WHAT왓? 시튼동물기편 1
어니스트 톰슨 시튼 지음, 함영연 옮김, 이준섭 그림 / 왓스쿨(What School) / 2006년 9월
평점 :
절판




세상의 모든것이 궁금한 아이들의 위해 무엇에 대한 해답과 발견을  흥미와 재미를 일깨워주는 [WHAT?] 시리즈..이번 이야기는 조금 슬프면서 자연을 회손하는 인간들에 대한 반성도 해볼수있는 책이에요..회색곰 왑은 왜 사람을 싫어할까?는 실화를 바탕으로 했다고 하네요..그만큼 느끼는바가 더 많을것 같네요..

 왑은 엄마와 형제들과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사냥꾼의 총에 모든가족을 살해당하고혼자 힘겹게 살게 되었답니다혼자간된 왑은 자는것 먹는것 모두 혼자 해결하며 자연속에서 혼자 사는법을 배우게 되요..하지만 공격도 하기전에 덧을 놓거나 총을 쏘는 인간들때문에 너무화가나게된답니다..그후 옐로스톤 강 상류는

야생동물보호구역이 되어 동물을 보호하는곳이 되었어요..그후평화로운 자연으로 돌아갔답니다..이이야기를 보면서 동물도 사람의감정과 크게 다르지 않음을 자연속에 자유롭게 삶을 누릴 권리가 있음을 보여주면서 자연을 회손하지않고자연그래도 놓는것이 자연보호의 최고임을 일러주고 있어요...


간혹 동물원에서 나무에 몸을 비비거나 흔적을내는 이유가 무엇인지궁금했었는데 이기회를통해우리딸에게 동물원에 가면 왜 그런지 이야기 해줄수있겠네요...^^*동물에 대한 배려를 알게해주는 회색곰 왑은 왜 사람을 싫어할까? 자연에 대한 소중함을 알게해주는 좋은책이네요..

 

[리뷰에 사용된 책사진의 저작권은 출판사에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