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인생독본 - 방정환 선생님이 들려주는 처음어린이 4
방정환 지음, 최철민 그림, 노경실 도움말 / 처음주니어 / 2009년 9월
평점 :
절판


어린이라는 말을 만든 방정환 선생님...어린이문화의 선구자기도 하신 이분의 동화집은 정말 저도 어렸을적 많이 읽고 감명깊게 읽었던 책들이 기억에 남네요...좋은책은 시대가 변해도 그 내용은 변하지 않는법인가 보네요

이번에 어린이 인생독본이라는 책은 방정환 선생님이 어린이들에게 꼭 들려주고 싶으셨던 이야기를 펼쳐낸 책이랍니다...제목의 독본이라는 말은 꼭 읽어야되는 책이라는 뜻이라고 하네요..
그만큼 아이들에게 꼭 한번 읽혀줘야될 여러 감동적인 이야기들과 교훈들이 가득한 책이랍니다..

세가지의 주제로 책이 구성되어있는데 첫번째는 인성을 말해주는 고운마음씨를 어린이에게 두번째는 지혜와 슬기를 가르쳐주는 구성과 마지막에는 여러 위인들의  일화를 통해 주는 교훈을 아이들에게 예기해주고자 했답니다...

그중 짧은글이지만 여운이 남는 정직한 소년이란 단편이 기억에 남네요..
남에게 보일때만 정직을 행하는것은 부정직이고 다른사람이 보지 않더라도 정직한 일을 하는것은
참 중요하다는 내용인데 이글은 아이들의 심리를 잘 반영해서 써놓은 글이 아닌가 싶어요...아이들의 경우 앞에서만 하는척 하고 바로 돌아서면 그 일을 잊거나 정직하지 않은경우가 종종 있는데 그럴때 자신의 모습을 되돌아볼수있는 기회가 되는 내용인것 같아요~~

그리고 특히나 이야기가 끝나고 나서 그 내용을 함축해서 아이들에게 이야기 하고자 하는것을 요약해놓은 부분이 있어 혹시나 이해하지 못햇던 부분을 쉽게 이해할수있는 좋은길잡이가 될것 같네요~~여러 좋은 이야기들이 가득한 방정환 선생님의 어린이 인생독본 아이들이 한번쯤 읽으면 가슴속에 오래남을 이야기로 가득한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