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와 함께 보는 저학년 수학 - 수학의 원리와 개념을 알기 쉽게 키워 주는 책
오시마 히데키 지음, 김정환 옮김 / 세상모든책 / 200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정말 어려운 과목중에 하나지만 원리만 알면 수학만큼 쉬운 과목도 없다는 예기
처럼 원리를 깨닫는것이 정말 중요한것 같아요...그리고 수학은 기초부터 튼튼하게
다져야 하는 과목중에 하나라 특히 저학년때 수학은 나중 중학교 고등학교까지 
수학 이라는 과목의 성패에 영향을 미칠만큼 중요한 시기라 이시기에 아이에게 
수학에 대한 흥미를 갖게 하는게 정말 중요한일 같네요..

엄마와 함께 보는 저학년 수학은  수의 구조부터 시작해서 6장을 통털어 저학년에 
다루어야 할 수학의 모든부분을 보여주고 있네요..



수의 기초가 되는 수의 구조에서는 쉽게 수를 셀수있는 방법에서부터 쓰는 방법 그리고 
어느쪽이 더 많을까 하는 기초적인 부분부터 시작한답니다..그리고 지도포인트를 통해 
아이에게 어떻게 교육시키는게 아이들의 이해력에 도움이 되는지 설명되어있어 
부모들에게 지도하는 방법을 알려준점이 참 맘에 들었네요..그리고 지겨운 설명이
 아니라 하나의 예제를 통해 그 문제를 풀면서 쉽게 이해할수있는 그림으로 이해를 
도와서 지도포인트를 통해 엄마나 아빠가 이해를 하고 아이에게그대로 전달해줄수
있어서 참 마음에 들었어요~
아이들이 어려워 하는 도형이나 부피에 관한 부분도 설명이 쉽게 풀이되어있어 
수학의 기초를 다질수있을것 같네요...저학년에는 특히 엄마표 수학이 아이들 성적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데 이책과 함께 엄마표 수학은 물론 수학의 기초전달에 많은 도움을
줄수있는 책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