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콩달콩 엄마 얘기 들어 볼래? 리처드 스캐리 보물창고 7
리처드 스캐리 지음, 황윤영 옮김 / 보물창고 / 2009년 7월
평점 :
절판


평소 리처드 스캐리의 보물창고 씨리즈를 너무 좋아하는 우리딸에게
눈에 확띄는 신간하나가 있네요...바로 생활습관에 대한 여러 가지를 엄마와 함께 이야기 해볼수있는알콩달콩 엄마 얘기 들어볼래 랍니다...   

아이들에게는 평소 고쳤으면 하는 생활습관이나 행동들이 참많아죠 우리딸도 마찬가지랍니다..다른 친구들을 때린다던지, 친구들과 나누지 않는다던지아이가 혼자다 보니 자기외에 친구들과 같이 나누는걸 잘 못하네요..그럴때 윽박지르거나 매를 들기보다는 자연스럽게 책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편인데그럴때 이책을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여러이야기를 나눈답니다~



먼저 허클과 로리의 아침이야기부터 시작되네요..아침에 일어나서 세수하고 이를 닦고
 잠옷을 잘 개어놓고 아침식사를 천천히 꼭꼭씹어 먹고 먹은후 잘 먹었습니다라고 엄마에게 인사하는등 아침에 이렇게 해주면 좋으련만 우리아이들중 이런 아침을 맞이하는  아이들은 많치 않을것 같아요..엄마가 세수해라 양치좀 해 하며 억지로 양치지를 시키거나 옷을 아무대나 벗어놓고 밥먹은후에도 식탁치우는걸 도와주지 않는등 그런 행동을 하는 아이들이 대부분일것 같네요..그럴때 아이들에게 허클과 로리좀봐..혼자서 척척 너무 잘한다 라면서 아이에게 좋은행동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나도 할수있음을 예기해주면 참 좋은것 같네요..
 

그외에도 학교에서의 생활, 싫어요를 반복하는 돼지친구의 모습, 친구집을 방문했을때
여러 안전수칙등을 리처드 스캐리의 재밌는 그림을 통해 강요가 아닌 자율적으로 아이가 행동할수있는 기회를 마련해주네요..특히나 지렁이 로리가 싫어하는 말썽꾸러기들에는
우리딸이 공감하는 부분이 많아 친구와의 관계에 대한 많은 이야기를 나눌수있었답니다~~
 

아이들의 생활습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때 주입식 훈계가 아닌 그림책을 읽어줌으로써
자연스럽게 좋은행동을 볼수있게 마련해주는게 최고의 교육법이 아닌가 싶네요..
그런면에서 귀여운 리처드 스캐리의 그림들은 우리딸에게 많은 도움을 주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